본문 바로가기

문서중앙화 Stories

[사이버다임] 기업 규모, 업무 환경에 따른 문서중앙화 솔루션 제품 추천

방대한 양의 데이터가 생산 · 활용되는 디지털 전환에 따라

기업과 국가의 귀중한 자산이자 경쟁 우위로써 데이터의 중요성이 더욱 부각되고 있습니다.

데이터의 중요성이 커지게 되면서 다양한 스토리지에 대한 관심과 수요가 높아지며,

데이터의 수집과 활용을 위해 온프레미스, 클라우드 기반 스토리지 플랫폼을 도입하는 기업이 늘어나고 있는데요.

스토리지 인프라 구축은 데이터를 효과적으로 관리하는데 있어 중요한 단계로,

기업의 규모와 특성에 따라 솔루션을 알맞게 구축해야 관리 · 활용의 효율성을 높일 수 있죠.

스토리지 인프라 구축의 핵심!

기업의 데이터를 수집부터 관리까지 모두 해결하는 '문서중앙화 솔루션'을 설명드리겠습니다.

기업 규모, 업무 환경에 따라 최적의 제품을 선택할 수 있도록 간단 체크포인트까지 확인해 보세요!

💡 간단 용어 설명
온프레미스란 기업이나 조직이 하드웨어, 소프트웨어 등 모든 IT 자원을 자체적으로 보유하여 서버를 구축하고, 운영 · 유지 · 관리하는 것을 말합니다. 클라우드란 IT 자원을 직접 구축 · 운영하지 않고 클라우드 제공자로부터 IT 자원을 제공받아 이용하는 방식으로, 인프라 서비스(IaaS), 플랫폼 서비스(PaaS), 소프트웨어 서비스(SaaS)로 구분됩니다.

 

 

 


1. 문서중앙화가 무엇인가요?

문서중앙화란 모든 문서를 업무용 PC가 아닌 기업의 중앙 서버에만 저장되도록 저장 경로를 단일화한 솔루션입니다. 기존 탐색기와 동일한 환경에서 저장 경로만 단일화시킨 것이기 때문에 별도의 사용법을 숙지하지 않아도 되죠. 이를 통해 기업은 흩어져 있던 문서를 중앙 수집하여 자산화하고, 관리할 수 있습니다. 중앙에 저장된 업무 문서를 통해 손쉽게 업무 문서를 검색해 활용하고, 팀같 협업을 촉진해 업무 생산성까지 높일 수 있죠.

 

2. 문서중앙화를 쓰면 무엇이 좋나요?

 

1️⃣ 통합 저장, 상세 검색으로 빠르고 정확한 문서 탐색

문서중앙화를 사용하면 모든 문서가 중앙 서버에 저장되기 때문에 일일이 자료를 요청하거나 공유하지 않아도 됩니다. 직접 중앙 서버에 들어가 문서를 찾거나, 검색 범주(문서/폴더), 본문 내용, 등록자, 관리 부서, 파일 형식 등을 지정하여 검색할 수 있는 상세 검색 기능을 통해 필요한 문서를 찾아 활용할 수 있습니다.

2️⃣ 세분화된 권한 설정으로 문서 보안 강화

문서를 중앙에 수집한 만큼, 아무나 접근하고 활용하지 못하도록 세분화된 권한 설정 체계를 갖추고 있습니다. 개별 사용자, 부서, 장치(PC/M)에 따라 폴더부터 개별 문서까지, 목록을 조회할 수 있는지 여부부터 문서 활용(읽기, 수정, 삭제) 권한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이를 통해 일반 문서부터 주요 문서까지, 관련 정도와 직급 체계에 따라 접근을 제어합니다.

3️⃣ 문서 버전 및 이력 관리로 문서 사용 현황 파악

문서중앙화는 모든 수집된 모든 문서의 수정 내용을 버전으로 저장하고, 문서 활용 현황을 이력으로 표기합니다. 버전 관리 기능을 통해 이전에 수정된 문서의 버전을 확인하거나 복구하고, 이력 관리 기능을 통해 문서를 누가, 언제, 어디에서(IP) 조회/수정/삭제/다운로드했는지 등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4️⃣ 랜섬웨어, 바이러스로부터 안전한 보안 환경 구축

문서중앙화는 화이트리스트 방식을 사용해 사전에 허가된 프로세스의 접근만을 허용하며, 가상 영역인 샌드박스에서 문서 작업을 진행하고 저장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랜섬웨어, 바이러스 등 비승인 프로세스의 접근은 차단되며 보안 위협이 있어도 문서를 안전하게 보호하고 복구할 수 있습니다.

3. 문서중앙화 제품은 무엇이 있나요?

사이버다임의 문서중앙화는 온프레미스와 클라우드 형태 모두를 지원하며, 도입 형태 뿐만 아니라 기업 규모에 따라 제품을 제공합니다.

일반적으로 기업 규모에 따라 Destiny ECM과 cloudium으로 구분되며, cloudium은 도입 형태에 따라 구축형/과금형 제품으로 나뉩니다.

Destiny ECM

ERP, DRM, 그룹웨어, 검색 엔진과 같은 업무 시스템 연동 등 서버 및 인프라 환경에 따른 맞춤화와 확장이 필요한 경우, 시스템 설계와 개발을 지원하는 엔터프라이즈용 제품입니다. 유연성 덕분에 개별 서버 및 인프라 환경의 고유한 요구 사항과 사양에 맞게 사용자 정의, 확장할 수 있습니다. 이를 통해 기존 시스템과의 응집력 있는 통합이 보장되어 다양한 기술 스택과 관련된 문제를 완화할 수 있습니다.

cloudium

구축형

솔루션을 회사가 자체적으로 보유한 전산 서버에 직접 설치해 사내 IT팀 또는 IT파트너가 관리하는 하드웨어 · 소프트웨어 일체형 제품입니다. 고객이 원하는 환경에 맞춰 빠르고 쉽게 도입하고 활용할 수 있습니다.

과금형

클라우드 서비스(SaaS) 형태로, 클라우드 저장소를 월 과금형 서비스로 제공받아(임대) 운영하는 제품입니다. 합리적인 비용과 더불어 IT 담당자 없이도 전문적인 기술 지원을 받을 수 있습니다. 가장 빠르고 쉽게 도입할 수 있는 제품으로 추천드립니다.

4. 우리 회사는 어떤 제품이 적합할까요?

문서중앙화 솔루션은 기업 규모, 업무 방식, 도입 형태에 따라 고려할 부분이 많기 때문에 자세한 상담을 통해서 결정하시면 좋습니다! 업무 환경에 따른 구축 및 연동 방식이 다르며, 대기업이더라도 실제 도입 인원이 적을 수 있고, 지사/부서별로 다르게 도입할 수도 있기 때문이죠.

하지만 당장 정보를 얻고 싶으신 분들을 위해, 간단 체크포인트를 작성해 보았으니 확인 후 자세한 상담 받아 보시기 바랍니다!

체크포인트
YES
NO
1. 회사에 보안 담당자(IT팀/IT파트너)가 있다
Destiny ECM / cloudium 구축형
cloudium 과금형
2. 내부에 서버를 구축할 공간이 있다
Destiny ECM / cloudium 구축형
cloudium 과금형
3. 도입 인원, 사용 용량이 많다
Destiny ECM
cloudium 구축형 / 과금형
4. 다양한 업무 시스템을 사용하고 있어 연동이 필요하다
Destiny ECM
cloudium 구축형 / 과금형

오늘은 데이터 수집과 활용을 위해 문서중앙화 솔루션과 제품을 소개해 드렸습니다!

문서중앙화 솔루션 구축으로 기업은 데이터를 안전하게 보관하는데 그치지 않고,

데이터가 가진 잠재력을 최대한 활용할 수 있죠.

기업 규모와 업무 환경에 알맞는 문서중앙화 솔루션을 선택해 디지털 인프라를 최적화 할 수 있습니다.

자세한 상담을 통해 우리 기업에 꼭 맞는 문서중앙화 솔루션을 확인해 보세요!

이미 1,200곳 이상의 기업들이 사이버다임을 이용하고 있습니다.

사이버다임과 함께 더 나은 업무 환경을 만들어 보세요!


✔️회사에 꼭 맞는 커스터마이징 문서중앙화가 필요하다면? 데스티니 ECM

✔️구축형, 과금형 원하는 용량 인원만큼 구축하고 싶다면? 클라우디움

📞 02-546-6990

💻 도입 문의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