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문서중앙화 Stories

정보 보안, 문서 관리 시스템 최초 도입 시 고려사항

최근 정보 보안과 문서 관리를 위해 '문서중앙화'와 같은 문서 보안 · 관리 솔루션을 도입하는 기업들이 많아지고 있는데요.

문서 관리 솔루션은 기업의 문서를 자산화하고 업무의 효율성을 높여주지만,

모든 문서를 보관하고 관리하기 때문에 시스템이 중단되거나 오류가 발생하면 기업의 모든 업무가 마비될 수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신중하게 도입 후 사용해야 합니다.

그렇다면 기업이 문서 관리 솔루션 도입 시 고려해야 할 사항은 무엇이 있을까요?

1. 품질 2. 안정성 3. 유지 보수

3가지 항목을 확인하셔야 합니다.

 


문서 보안·관리 솔루션 도입 시 고려 사항

1. 품질

문서 관리 솔루션을 선택할 경우, 품질이 가장 중요합니다. 제품의 품질은 어떤 제품이나 서비스가 사용 목적 또는 사용자의 요구를 만족시키고 있는지를 평가하기 위한 성능을 뜻하는데요. 문서 관리를 위해 솔루션을 도입한다면 문서 등록, 읽기, 검색 등 제품 사용 속도와 사용자별 접근 권한 부여, 문서/ 폴더 상세 보안 정책 설정이 가능한지 관리적 측면과 사용적 측면을 꼼꼼하게 살펴봐야 합니다.

2. 안정성

안정성은 시스템, 상황 등 외부 요인에 대해 견고하게 일관된 상태를 유지하는 것을 뜻합니다. 솔루션을 도입하는 경우, 오류 등으로 인한 시스템 중단이 발생하지 않는 정도를 뜻하죠. 안정성을 높이기 위해서는 기술, 제품 품질, 전문 지식이 필수적이며 시스템 중단을 방지하기 위해 모든 사항을 신중하게 고려해야 합니다.

또한, 제품의 안정성뿐만 아니라 기업의 안정성도 놓치지 않아야 하는 부분입니다. 회사 전체에 적용된 솔루션은 운영에 필수적이며 쉽게 교체하기가 어렵습니다. 따라서 장기적인 안정성을 위해서는 지속적인 지원을 제공할 수 있는 회사의 제품을 선택하는 것이 필수적입니다.

3. 유지 보수

유지 보수란 제품 도입 이후 결함을 수정하고, 성능이나 기타 특성을 개선하는 활동을 뜻합니다. 제품을 오래 사용할 수 있도록 주기적으로 업데이트하고, 보완하는 것도 유지 보수에 포함됩니다. 업무에 불편함이 생기지 않도록 꾸준히 시스템을 개선하고, 오류나 결함이 발생했을 경우 신속한 대응이 이루어지는지는 솔루션 도입과 운영에 있어 필수적으로 고려해야 할 부분입니다.

품질, 안정성, 유지 보수 모두를 갖춘 문서 보안·관리 솔루션 "문서중앙화"

품질, 안정성, 유지 보수 모두를 갖춘 문서 관리 솔루션은 무엇이 있을까요?

우수한 품질, 높은 안정성, 체계적이고 빠른 유지 보수 시스템을 갖춘 사이버다임의 문서중앙화 솔루션을 소개합니다.

1. 우수한 품질

 

문서중앙화 솔루션

문서중앙화는 기업 업무 중 산출되는 모든 문서를 업무용 개인 PC가 아닌 기업의 중앙 서버로 단일화시키는 문서 관리 솔루션입니다. 사이버다임의 문서중앙화는 문서 수집은 물론, 문서 관리를 위한 다양한 기능을 지원하여 보안이 강화된 환경에서 기업의 문서를 자산화하고, 원활한 협업 체계를 구축할 수 있습니다.

1️⃣ 관리자가 설정한 문서 관리 정책에 따라 로컬 디스크, USB 등의 저장 매체 통제 및 부서/직위/사용자/장치별 권한 설정으로 접근 · 활용 제어

2️⃣ 외부 반출 프로세스, 웹사이트 별 문서 첨부 제어, 화면 캡처/복사/인쇄 방지 등의 기능으로 문서 유출 방지

3️⃣ 문서별 버전 저장, 이력 기록 및 휴지통 기능으로 수정 · 삭제된 문서를 복구하여 문서 유실 방지

4️⃣ 비승인 프로세스 차단, 가상 영역 파일 작업으로 랜섬웨어 등 보안 위협 차단

사이버다임의 문서중앙화는 문서 관리에 가장 최적화되어 있어 이미 1,200개 이상의 고객사를 보유하고 있는 시장점유율 1위의 제품으로, 품질이 보증되었다고 볼 수 있죠.

▼ 더 자세한 기능과 제품 정보를 알고 싶다면 아래 링크를 통해 확인해 주세요!


2. 높은 안정성

사이버다임 인증서(일부)

사이버다임은 대용량 문서 관리 제품을 기반으로 20년 이상 문서관리 분야를 개발, 선도하고 있는 기업입니다. 많은 제품 업그레이드가 이루어진 만큼 다양한 케이스를 통해 많은 노하우와 구축 사례를 보유하고 있죠. 기업 규모, 업무 환경별로 다양한 문서중앙화를 구축했음은 물론이고, 이에 따라 발생하는 여러 오류에 대한 대응 체계도 갖추고 있습니다.

2018년 한국정보통신기술협회로부터 대한민국 소프트웨어 제품 품질 대상에서 우수상, 2021년과 2023년 각각 기술혁신형 중소기업(이노비즈), 경영혁신형 중소기업(메인 비즈) 인증을 받으며 기술력을 인정받았습니다. 이 밖에도 제품과 관련된 여러 특허와 기업 인증, 품질 인증을 보유하고 있죠.

또, 사이버다임 내에 중급 이상 기술자 비중은 65%이며 IT업계 대비 R&D 투자 비율은 5배나 높아 제품 성능과 안정성을 높이려는 노력을 지속하고 있습니다. 다른 기업에 비해 제품이 뛰어날 수밖에 없는 이유겠죠?


3. 체계적이고 빠른 유지 보수

사이버다임은 단순히 솔루션 구축만을 제공하고 있지 않습니다. 규모와 인원에 상관없이, 사이버다임 고객사 모두에 최상의 서비스를 지원하고자 기술을 위해 아낌없이 투자하고, 빠르게 대응하는 체계를 갖추고 있죠.

1️⃣ 고객 기술 지원 센터를 통해 실시간으로 고객의 문의를 접수하고 응대하며 질의는 물론 문제도 바로 해결합니다.

2️⃣ 매월 해피콜을 진행해 고객사가 가지고 있는 불편함과 개선사항을 듣고 반영합니다.

3️⃣ 매월 사용 중 고객사에 방문해 고객사 인터뷰를 진행하며 피드백을 듣고, 인터뷰를 바탕으로 고객 레퍼런스를 제공합니다.


오늘은 문서 관리 솔루션 도입 시 고려해야 할 사항에 대해 설명드리고

품질, 안정성, 유지보수 모두 뛰어난 사이버다임의 문서중앙화 솔루션을 소개해 드렸습니다!

자세한 정보를 알고 싶으시다면 🌍사이버다임 홈페이지를 방문해 주시거나

📞사이버다임 고객센터(02.546.6690)로 연락해 주세요!

사이버다임과 함께 보안이 강화된 환경에서 기업의 모든 문서를 관리하고, 업무 효율을 높여 보세요!


이미 1,200곳 이상의 기업들이 사이버다임을 이용하고 있습니다.

사이버다임과 함께 더 나은 업무 환경을 만들어 보세요!

✔️회사에 꼭 맞는 커스터마이징 문서중앙화가 필요하다면? 데스티니 ECM

✔️구축형, 과금형 원하는 용량 인원만큼 구축하고 싶다면? 클라우디움

📞 02-546-6990

💻 도입 문의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