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문서중앙화 Stories

기업 워라벨 실천! 재택근무, 원격근무 솔루션 문서중앙화 & Biz52

코로나19 대유행 이후 전세계적으로 재택근무, 원격근무, 하이브리드 근무 등 다양한 업무 형태가 등장, 확산되었죠.

근무 환경의 유연화는 단순히 일하는 장소를 넘어 '일하는 방식'을 변화시키기 때문에,

다수의 기업들에서 직무 만족도뿐만 아니라 업무 효율성이 향상된다는 긍정적인 평가를 받았다고 하는데요.

출처 : 진학사캐치

 

최근 진학사 조사에 따르면 Z세대들은 워라벨 실천을 위해

연봉이 낮더라도 재택 근무나 출퇴근 시간이 짧은 직장을 선호하는 것으로 나타났다고 합니다.

'재택근무를 선호하냐'는 질문에는 무려 83%의 응답자가 '그렇다'고 대답했는데요.

고용노동부 조사에서도 재택근무 근로자 만족도는 91.3%로, 업무 부담과 스트레스가 줄어 직무만족도가 높아졌다고 합니다.

이에 많은 기업들이 재택근무, 원격근무 등 다양한 근무 방식을 도입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무작정 도입하기에는 어떻게 업무를 진행해야 할지, 출퇴근은 어떻게 관리해야 할지 걱정돼

망설이거나, 불편함을 겪고 있는 기업들이 있을 텐데요.

오늘은 어떤 환경에서든 기업이 업무를 할 수 있도록 지원해 업무 효율성을 높이는 문서 관리 솔루션 문서중앙화

다양한 근무 형태와 그에 따른 근무 현황을 관리할 수 있는 근태관리 솔루션 Biz52를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재택근무, 원격근무 솔루션 문서중앙화 & Biz52

문서중앙화는 기업에서 업무 중 산출되는 모든 문서를 업무용 PC가 아닌 중앙 서버에만 저장되도록 저장 경로를 단일화하는 문서 관리 솔루션입니다. 이를 통해 기업은 업무 중 생산되는 모든 문서를 자산화하여 관리하고, 직원들은 언제, 어디에서나 안전하게 업무 문서를 활용할 수 있습니다.

Biz52는 기업의 다양한 유연 근무제, 근무 위치, 이석, PC 사용 시간을 손쉽게 관리할 수 있는 클라우드 형태의 근태관리 맞춤 솔루션입니다. 기업의 관리자는 다양한 근무제와 근무지별 출퇴근을 언제 어디서나 실시간으로 확인하고 관리할 수 있습니다.

업무 형태, 업무 환경이 달라져도 모든 문서를 중앙에 수집한 문서중앙화를 통해 언제, 어디에서나 업무하고, Biz52로 직원들의 근무 현황을 확인하고 관리할 수 있습니다.

문서중앙화와 Biz52로

어떻게 효율적인 업무 환경을 만들고 관리하는지,

자세히 보실까요?

 

문서중앙화로 효율적인 재택근무, 원격근무 협업, 보안 환경 만들기

1️⃣ 중앙 수집으로 언제, 어디에서나 문서 활용

근무지를 옮길 때마다 일일이 자료를 챙겨 가야 했던 불편함, 코로나 때 다들 겪어 보지 않으셨나요?

문서중앙화는 모든 문서를 중앙 서버에 저장하며, 에이전트/모바일/웹 버전 모두를 지원하기 때문에 언제, 어디에서나 문서를 열람하고 활용할 수 있습니다. 또, 일반 PC와 같은 윈도우탐색기 형태에서 저장 경로만 단일화시킨 것이기 때문에 별도의 사용 방법을 숙지하지 않아도 누구나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습니다.

 

상세 검색 - 일반 탐색기 검색에서는 제공되지 않는 검색 범주(문서/폴더), 본문 내용, 등록자, 관리 부서, 파일 형식 등 다양한 옵션을 가진 상세 검색 기능을 제공하기 때문에 중앙 서버에 있는 문서를 손쉽게 찾고 활용할 수 있습니다.
문서 URL 공유 - 다른 사람에게 문서를 보내거나 받을 때에도 클릭 한 번만으로 최신 문서를 활용할 수 있습니다. 문서가 저장된 위치를 공유하는 '내부 배포 URL'을 통해 문서를 공유하기 때문에, 용량과 속도 이슈 없이 해당 URL을 통해 항상 최신 문서를 확인하고 수정할 수 있습니다.

2️⃣ 이력 관리로 업무 현황과 이력 확인

 

서로 다른 근무지에서 진행되는 업무, 커뮤니케이션이 어렵지는 않으셨나요?

문서중앙화는 조회, 수정, 삭제, 공유 등 모든 문서의 히스토리를 저장하는 이력 관리 기능을 통해 해당 문서의 이력과 업무 현황을 파악할 수 있습니다. 누가, 어디(IP)에서 문서를 사용했고, 어떤 작업을 진행했는지는 물론 수정 시작 시각과 종료 시각까지 알 수 있습니다. 또한 현재 문서가 편집 중일 경우 자물쇠 표시를 통해 공동 작업을 막습니다. 이때, 문서를 열면 읽기 모드로 열려 누가, 언제부터 작업을 하고 있는지를 알 수 있죠.

버전 관리 - 이전 수정 내역을 저장하는 버전 관리 기능을 통해 문서의 수정 내용을 확인하고 비교하거나 복구할 수 있습니다. 한 파일 내에 수정 내역이 전부 저장되기 때문에 버전별로 문서를 저장하지 않아도 항상 최신 문서로 작업할 수 있습니다.

3️⃣ 권한 설정, 보안 위협 차단 프로세스로 내외부 보안 환경 구축

취약한 보안 환경 때문에 내부 자료가 유출될까 걱정되시나요?

문서중앙화는 중앙에 수집된 문서를 아무나 활용할 수 없도록 세분화된 권한 설정 체계를 갖추고 있습니다. 문서를 목록에서 확인할 수 있는지부터 문서 읽기, 수정, 삭제 가능 여부를 부서/사용자/직급/장치별로 상세하게 설정할 수 있습니다.

또, 랜섬웨어 등 업무 프로그램 외의 비승인 프로세스가 중앙 서버에 저장되지 못하도록 차단하는 화이트리스트 방식을 사용하고 있어, 보안 위협에서도 문서를 안전하게 보호합니다.

업무할 수 있는 환경을 구축했다면, 다양한 근무 형태에 따른 근태 기록을 수집하고 관리하는 것 또한 중요하죠.

누가, 어디에서 근무를 하고 있는지부터 언제 출퇴근을 했는지, 지금 근무를 하고 있는지는 근무 관리자뿐만 아니라 협업을 하는 직장 동료 사이에서도 중요한 부분입니다.

이때, Biz52를 사용한다면

정확한 근태 관리가 가능해집니다.

Biz52로 재택근무, 원격근무 근무 시간, 이석, 실시간 현황 관리하기

1️⃣ 부서 또는 개인별 맞춤 유연근무제 설정

재택근무, 하이브리드 근무를 도입한다고 해도 모든 부서에 적용되는 게 아닐 수 있고, 직무 또는 업무 특성에 따라 다양한 근무제를 사용하고 계실 텐데요. 이러한 근무제를 모두 관리하려면 정말 많은 시간이 소요됩니다. 하지만 Biz52를 통해서는 초기 세팅 한 번으로 근무제를 편하게 관리할 수 있습니다!

Biz52는 표준/시차 근무제, 선택 근무제, 간주 근무제, 재량 근무제, 재택 근무제, 탄력 근무제, 자율 근무제 등 기업에서 적용하고 있는 다양한 근무 형태에 따라 근무제를 생성하고, 개인 또는 부서별로 설정해 관리할 수 있습니다.

2️⃣ 위치 기반 출퇴근 및 이석 기록

Biz52는 사용자 PC에 에이전트를 설치하여 PC ON/OFF에 따라 자동으로 출퇴근이 기록되는 'PC-OFF' 요금제와 사용자가 출퇴근 버튼으로 직접 자신의 근무를 기록하는 'BASIC' 요금제를 제공합니다.

두 요금제 서비스 모두 모바일 GPS 기능을 이용해 출퇴근을 기록합니다. 등록된 근무지 반경 내에서만 출퇴근이 인정되기 때문에 회사, 재택 등 직접 눈으로 확인하지 못하는 다양한 근무 형태도 정확한 관리가 가능합니다.

이때, PC-OFF 요금제 서비스를 사용하면 근무 시간 내 마우스, 키보드 움직임을 확인해 자동으로 이석을 감지하여 기록합니다. 주 52시간 초과 시 근무자 PC 강제 종료 및 사용 제한이 가능합니다.

3️⃣ 실시간 근무 현황 확인

Biz52 근무 캘린더를 통해 개인 · 부서 · 전직원 근무 현황을 조회할 수 있습니다. 근무, 지각/조퇴, 외근/출장, 휴가 뿐만 아니라 시간외근무, 이석, 결근, 근무공백 등 다양한 현황을 필터를 통해 설정하고 확인할 수 있죠.

이를 통해 서로 근무 위치가 달라도 근무 여부 확인부터 시작해 얼마나 일을 했고, 누가 휴가이고, 자리를 얼마나 비웠는지 등 실시간 근무 현황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다른 환경에서 일을 하고 있어 생기는 불편함과 걱정이 사라지죠.

4️⃣ 근태 현황 통계

또한 일별, 월별 단위의 통계를 제공해 효율적인 인력 관리를 돕습니다. 직원 · 부서 · 근무제별 실시간 출퇴근 현황은 물론 이석, 휴가, 시간외근무 현황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관리자의 업무 편의를 위한 엑셀 다운로드 기능도 제공하고 있습니다.


오늘은 변화하는 근무 환경 속, 업무 효율성과 편의성을 높이는

문서 관리 솔루션 문서중앙화와 근태관리 솔루션 Biz52를 소개해 드렸습니다!

사이버다임과 함께 더 나은 업무 환경을 만들어 보세요!


이미 1,000곳 이상의 기업들이 사이버다임을 이용하고 있습니다.

✔️회사에 꼭 맞는 커스터마이징 문서중앙화가 필요하다면? 데스티니 ECM

✔️구축형, 과금형 원하는 용량 인원만큼 구축하고 싶다면? 클라우디움

📞 02-546-6990

💻 도입 문의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