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이달의 핫IT슈

[사이버다임] 기업 보안 담당자를 위한 IT, 클라우드, 보안 뉴스 큐레이션 (2월 2주 차)

 

안녕하세요. 사이버다임입니다.

매주 금요일, 금주의 핫토픽 IT·클라우드·보안 뉴스들을 정리해서 전해드립니다!

사이버다임을 통해 이슈를 확인하세요!

2월 2주 차 금주의 핫토픽

 

서비스형 악성코드(MaaS)와 랜섬웨어(RaaS) 극성

기사 요약

서비스형 공격은 계속해서 위협 환경을 지배하고 있으며, 서비스형 멀웨어(MaaS) 및 서비스형 랜섬웨어(RaaS) 도구가 공격자가 사용하는 악성 도구의 대부분을 차지하고 있다. 서비스형 도구는 공격자에게 미리 만들어진 멀웨어부터 피싱 이메일, 결제 처리 시스템 및 헬프라인에 이르기까지 모든 것을 제공하여 공격자는 낮은 수준의 기술 지식으로도 공격할 수 있다. 또 다른 새로운 동향은 피해를 극대화할 수 있는 다양한 기능을 개발한 멀웨어의 증가이다. 이러한 멀티 태스킹 멀웨어를 통해 공격자는 광범위한 네트워크를 통해 감염을 통해 수익을 창출할 수 있다.

 

 

기사 요약

존슨 컨트롤스 인터내셔널은 2023년 9월에 다크엔젤스 랜섬웨어 조직의 공격으로 2,700만 달러의 재정적 손실을 입었다. 이 비용은 침해의 영향을 완화하기 위해 회사가 수행한 대응 노력, 시스템 개선 및 복구 프로세스 등으로 발생한 비용도 포함됐다. 존슨콘트롤즈 랜섬웨어 피해 사례는 위협 탐지, 사고 대응, 데이터 보호에 대한 사전 예방적 접근 방식이 필요하다는 것을 말해주고 있고, 잠재적인 랜섬웨어 공격의 영향을 최소화하기 위해 포괄적인 백업 및 복구 전략을 마련하는 것이 중요하다는 것을 전해주고 있다.


IT · 클라우드 소식

금주의 IT, 클라우드 소식을 알려 드려요

 

 

 

사이버 보안 소식

금주의 사이버 보안 소식을 알려 드려요

 


 

 

 

 

 

 

 

#사이버다임, #문서중앙화솔루션, #ECM, #DestinyECM, #클라우디움, #문서보안, #문서관리, #문서공유

#파일서버, #나스서버, #문서유출방지, #문서유실방지, #기술유출, #정보유출, #통합저장소, #데이터관리, #공유폴더, #랜섬웨어, #랜섬웨어예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