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솔루션, 이렇게 활용해요

사이버다임, 대우일렉서비스에 통합문서관리시스템 구축

원문 작성일: 2007/04/23 10:06

 

 

대우일렉서비스, EDSM 기반으로 통합문서관리시스템 구축

-통합문서관리시스템으로 Speed한 경영체제 구축-


국내 최대의 종합가전 서비스 전문회사인 대우일렉서비스가 다양한 문서관리와 활용에 대한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통합문서관리리스템(EDMS)를 전면 시행하여 관심을 모으고 있다.

대우일렉서비스는 사업규모가 확장됨에 따라, 보다 나은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한 시스템 확장과 함께 비정형정보 전반을 효율적으로 통합활용할 수 있는 통합 저장소를 마련하고자 사이버다임의 전자문서관리솔루션 "Destiny EDM"을 도입하였다.

이 시스템은 대우일렉서비스의 업무 환경상 단순한 파일보관소로서의 차원을 넘어서, 다량의 비정형문서를 EDMS를 통해 통합관리하게 되었다. 이에 축적된 문서정보들은 조직원들간에 정보흐름을 유연하게 하여 업무프로세스의 신속성이라는 효과를 가져왔다.

고객 서비스 전용프로그램과 홈페이지에서 제공되는 제품사용설명서 및 센터 정보 등은 EDMS에 저장되고, 상담원들은 해당 파일을 뷰어를 통해 조회하게 되어 손쉬운 검색 및 활용이 가능하다. 또, 상세검색을 통해 EDMS에 등록되어 있는 문서와 해당 첨부문서까지 본문 검색이 가능하여 상담 시 고객에게 정확하고 빠른 응답을 전달할 수 있게 되었다.

통합문서관리시스템 구축을 통해 대우일렉서비스의 생산되는 문서를 모두 전자화 시킴으로써 전자 문서의 통합 관리 모델과 업무표준을 마련하였다. 정립된 업무표준화는 전국 콜센터, 협력사 및 지정점과의 커뮤니케이션 서비스의 질적 향상을 통한 대국민 서비스 품질 개선을 가져왔다.

또한, 문서보관, 종이사용, 인건비 등 정량적인 비용 절감뿐만 아니라 정확하고 빠른 업무흐름 및 업무상황 파악을 통한 비생산적 업무활동 탈피되었다. 는 것이 대우일렉서비스의 설명이다.

대우일렉서비스의 관계자는 “통합문서관리시스템 도입으로 최고의 가전/정보통신 서비스 전문기업으로서의 위상을 확립하는 계기가 되었다"며,“향후 21세기 지식기반사회에서 선두주자로 자리매김하기 위해 보다 효율적인 통합문서관리시스템이 되도록 계속 발전시켜나갈 것이다.”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