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문서중앙화 Stories

사이버다임, ECM 솔루션 신제품 출시 '시장 선점 가속도'

원문 작성일: 2011/02/09 17:49

 

사이버다임, ECM 솔루션 신제품 출시 '시장 선점 가속도'

  • ECM 대표 브랜드로의 위상 재확인 및 문서관리 혁신 시장 선점 본격화
  • 문서와 업무의 결합을 통한 문서관리혁신 시너지 효과 기대

 

국내 ECM 대표 기업 ㈜사이버다임(대표 현석진)이 쉽고 편리한 사용자 환경과 강력한 문서 협업 기능을 갖춘 ‘Destiny ECMⅤ(통합콘텐츠관리시스템)’을 출시해 문서관리혁신 시장 주도권 확대에 나선다고 밝혔다.

회사측은온라인 기반의 문서 협업, 사용자 별 접근 통제, 문서 자동 저장, 중복 문서 제거 등 문서관리 혁신의 성공을 위한 다양한 기능이 탑재되어 있다.”고객들은 기존 콘텐츠관리솔루션들의 한계를 뛰어넘는 우수한 성능의 제품과 서비스를 제공받게 될 것이라고 말했다.

사이버다임은 지난 10여 년 이상 발전시켜온 비정형콘텐츠관리 기술을 이번 신제품에 총 집결시켰으며, 사용자 편의성을 위해 기존 Office 사용과 유사한 환경으로 제품을 구성했다. 또한 Non Active-X 기반의 제품으로 다양한 웹 브라우저(IE, Firefox, Chrome )에서 실행이 가능하며, 간편한 시스템 접근을 위해 에이전트(Agent) 방식의 로그인 기능을 갖춘 것이 특징이다.

특히 쉽고 편하게 사용할 수 있는 그래픽 사용자 환경(GUI)를 전면에 내세운 솔루션으로 동적인 초기화면을 구성하여 새로운 문서, 처리할 문서, 최다 조회 문서, 협업 프로세스, 태그 등 다양한 콘텐츠를 일목요연하게 정리했다. 

필요한 문서를 찾기 위해 문서를 일일이 확인하지 않고 썸네일(Thumbnail) 기능을 통해 문서를 보다 손쉽게 활용할 수 있다. 초기화면 상단에는 즐겨찾기, 쪽지, 문서 장바구니(카트) 등 자주 사용하는 기능 아이콘을 배치해 편의성을 더했다.

업무와 문서의 통합 관리가 가능하다는 것도 주목할 점이다. 콘텐츠 관리에만 집중되어 시스템에 축적된 콘텐츠의 적절한 활용이 힘들었던 기존 ECM 솔루션들과 달리 조직의 단위업무와 생성되는 결과물에 대한 체계적 관리를 통해 콘텐츠 적시Ÿ적소 활용이 가능해진다.

또한문서 협업 프로세스 관리 기능으로 업무 지시부터 문서작성(공동작성), 검토, 승인 배포 과정을 시스템에서 관리하며, 업무 과정을 한 눈에 파악하고 커뮤니케이션과 협업을 극대화할 수 있도록 하였다. 

콘텐츠 보안을 위해서는 이메일 등 외부로의 문서 전달 시 실제 파일을 첨부하는 대신 파일 위치가 담긴 URL 정보를 사용하도록 하였으며, 문서의 서버 자동 저장 기능 등을 조직 정책에 적합하게 설정할 수 있도록 하였다.

 이 밖에도 사이버다임의 ECM 솔루션은 한국어, 영어, 일본어 등 다국어 지원, 시스템 권한 설정 변경을 통한 편리한 문서 인수인계, 문서 유형별 기본 속성 자동 설정 등의 기능을 제공하며, 저장된 콘텐츠에서 수행할 수 있는 기능들을 한 눈에 확인할 수 있는 형태로 구성하여 사용자 편의성을 한층 강화시켰다.

사이버다임 현석진 대표이사는사이버다임은 단순한 문서관리, 문서보안 등을 뛰어넘는 진정한 문서관리 혁신을 위해 제품 개선 및 컨설팅 방안에 대한 고민을 계속해오고 있었다국내 환경 최적의 유일한 국산 ECM 솔루션으로 다시 한번 돌풍을 일으키겠다고 각오를 다졌다.

 

문의: 사이버다임, 02-546-6990(#715), qkekslavm1@cyberdigm.co.kr

 

[언론보도]

블로터닷넷-3년만에 메이저 판올림한 사이버다임…ECM 정조준
디지털타임스- 사이버다임, 문서협업 ECM 솔루션 출시
디지털데일리- 사이버다임, ECM 솔루션 신제품 출시
데일리그리드- 사이버다임, ECM 솔루션 신제품 출시 ‘문서와 업무 결합 통한 문서관리혁신’
데이터넷- 사이버다임, ECM 신제품 출시로 시장 주도권 확대
아이티데일리- 사이버다임, 문서협업 강화 ECM 솔루션 출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