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솔루션, 이렇게 활용해요

사이버다임, 한일시멘트 ECM 업그레이드 구축

 

사이버다임, 한일시멘트 ECM 업그레이드 구축


* 콘텐츠 활용 및 협업 환경 조성 위한 문서관리 포탈 화면 구성
* 필요한 정보만을 적시에 제공함으로써 구성원의 업무 생산성 향상


 사이버다임(대표 현석진 www.cyberdigm.co.kr)은 한일시멘트(www.hanil.com)의 문서관리시스템 업그레이드를 추진한다고 20일 밝혔다. 

 

한일시멘트는 2006년 사이버다임의 ‘데스티니 EDM:IV’를 처음으로 도입했으며, 약 3만 건 이상의 중요한 업무 자료들을 체계적으로 관리해 오고 있었다. 이번 고도화 프로젝트는 콘텐츠 활용 및 협업 환경 조성에 뛰어난 사이버다임 통합문서관리시스템 ‘데스티니 ECM:V’를 기반으로 구축되며, 최다조회 문서, 최근조회 문서, 새로운 문서 등 구성원들이 즐겨찾거나, 등록되는 최신의 정보들을 신속하게 제공받을 수 있도록 문서관리 포탈 화면을 구성한다. 

 

이 밖에도 필요한 문서를 찾기 위해 문서를 일일이 확인하지 않도록 썸네일(Thumbnail) 기능을 제공하며, 간편한 시스템 접근을 위한 에이전트(Agent) 방식의 로그인 기능 구현은 물론, 즐겨찾기, 쪽지, 문서 장바구니(카트) 등 자주 사용하는 기능 아이콘을 초기 화면 상단에 배치할 예정이다.

 

올해 말 업그레이드가 완료되면 사용자들은 연구개발 및 현장에서 필요한 자료들을 빠르고 쉽게 찾고, 활용할 수 있으며, 퇴직 및 인사이동 시에도 간편하게 업무 인수 인계를 진행할 수 있다. 또한 문서 등록 시 보안 설정 기능을 보다 간단하게 수행할 수 있으며, 문서 유형별 기본 속성이 자동으로 설정되는 등의 편리함을 체감할 수 있게 된다.

 

사이버다임 관계자는 “최근 문서관리의 흐름은 단순히 축적하고 관리하는 것에서 한 단계 더 나아가 축적된 방대한 양의 정보들 중에서 필요한 정보만을 적시에 제공할 수 있는 환경 조성이 중요시 되고 있는 추세”라며 “통합문서관리시스템 내 축적되어 있는 업무 자료들을 구성원들에게 신속/정확하게 제공하여 구성원 개개인의 업무 생산성 향상에 기여할 것”이라고 설명했다.

 

<언론보도>

보도자료, 데이터넷

 

 

원문 작성일: 2012/03/08 14:3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