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with 사이버다임 활용사례

스마트워크를 더욱 스마트하게! 재택근무도 문서중앙화 클라우디움

최근 코로나19 바이러스로 재택근무, 스마트워크에 관한 관심이 늘어나면서 스마트워크라는 단어를 종종 접할 수 있습니다!

스마트워크를 처음 듣는다면 똑똑하게 일하기? 정도로 생각하실 수 있는데, 정확히 정의를 내려본다면 꼭 사무실에서 근무하지 않더라도언제 어디서나 업무를 볼 수 있는 유연한 근무 형태를 뜻합니다.

 

 

스마트 워크의 개념은 크게 세 가지로 나눌 수 있습니다. 1. 재택근무, 2. 모바일 근무, 3. 스마트워크센터근무입니다.

재택근무집에서 업무에 필요한 장비를 갖추고 일하는 형태로 최근 많은 기업에서 코로나 바이러스의 감염을 막기 위해 시행한 근무 형태입니다. 두 번째, 모바일 근무는 평소 우리가 사용하는 스마트폰 등 기기를 사용해 공간의 제약 없이 실시간으로 업무를 처리하는 형태입니다.

 

세 번째, 스마트워크 센터근무란 사무실 환경과 유사한 원격 사무실에서 일하는 형태입니다.

공간의 제약 없이 일하는 일할 수 있는 스마트워크! 하지만 제대로 갖추지 않고 도입하게 되면 불필요한 업무시간이 증가되거나 보안을 각자의 역량에 맡기게 되어 문서 관리에 취약할 수 있습니다.

스마트워크를 더욱 스마트하게 변화시켜줄 문서 중앙화 솔루션 클라우디움을 소개합니다.

 

 

문서 중앙화 솔루션 "클라우디움"이란?

기업 내 모든 문서를 중앙 서버에 저장하여 관리하는 솔루션으로, 직원 개인 PC에 자료를 저장하는 것이 아닌 모든 문서를 서버를 통해 관리하기 때문에 문서의 유실, 유출을 막고 효과적으로 기업의 자산인 문서를 효과적으로 관리할 수 있는 솔루션입니다.

재택근무 중 일어날 수 있는 문제를

클라우디움으로 해결하는 모습을 간단히 알아볼까요?

◆ 건설회사에 근무하는 김과장님 재택근무 중인 팀원들에게 회의 자료를 공유하기 위해 SNS 메신저로 자료 전달!

간편해 보이는데 어떤 문제점이 있을까요?

 

1. 문서 보안

보안에 취약합니다. 문서가 개인의 PC에 저장되다 보니 랜섬웨어나 해킹의 위험이 있습니다.

=> 문서를 개인 PC가 아닌 클라우디움 중앙 서버에 통합 관리하기 때문에 팀원들 PC가 랜섬웨어에 감염되더라도 문서는 서버에 안전하게 보관되어 있어 걱정할 필요가 없죠!

2. 문서 유출

팀원이 문서를 혹시 다른 곳에 전송한다면!? 회사 문서가 외부로 유출될 수 있습니다.

=>클라우디움은 원본 첨부가 아닌 URL 링크 전송! 기간 설정, 다운로드 횟수 설정은 물론 비밀번호까지 설정할 수 있어 잘못된 전송으로 인한 문서 유출은 걱정하지 않아도 됩니다. 게다가 서버 문서와 관련된 모든 이벤트는 사용 이력이 남으니 사전에 유출 위협도 막을 수 있죠.

3. 업무시간

A 씨가 문서를 수정한다면 업데이트된 문서를 다시 팀원에게 메신저로 보내주어야 한다니! 불필요한 업무시간 증가!

=>한번 공유한 문서는 수정하고 저장할 때마다 바로 수정사항 반영! 버전까지 바로바로 생성되기 때문에 항상 최신 버전의 파일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업무 효율성 UP!

 

이렇게 간단하게 재택근무에서 생길 수 있는 문제점과 클라우디움을 이용한 해결 방안을 알아보았습니다.

협업, 프로젝트 팀 업무 시 낭비하는 시간 없이 정확한 자료로 일할 수 있는 환경을 만들어 주는 문서중앙화 "클라우디움"

문서 보안은 기본! 협업 시 업무 시간 절약도 가능합니다!

문서 유출 차단, 문서 유실 방지, 랜섬웨어 차단 등 다양한 기능이 있는 문서 중앙화 솔루션 클라우디움에 대해 더 궁금하신 분들은아래 링크를 클릭해 홈페이지에서 더욱 자세한 내용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스마트 워크를 더욱 스마트하게 변화시켜주는 클라우디움 솔루션!

메일 및 전화문의_marketing@cyberdigm.co.kr/ 02-546-69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