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with 사이버다임 활용사례

코로나19 감염 '비상'속 기술 유출 위협도 '비상'(문서중앙화가 필요한 이유!, 클라우디움, Destiny ECM)

안녕하세요, 최근 코로나19 팬데믹(pandemic ·세계적 대유행) 여파가 확산되는 가운데

코로나19에 대응할 수 있는 한국의 핵심 기술에 대한 탈취 시도가 잇따르고 있습니다.

한국이 방역 우수 국가로 주목을 받고 한국 제약기업 등이 월등한 기술력을 보유하고 있다는 인식이 퍼지면서 불법적인 수단을 통해서라도 이를 확보하려는 것입니다. 특히 진단키트와 치료제 등 코로나19 방역·치료 물자를 노린 해외 유출 시도 및 무역사기 사례가 급증하고 있고, 디도스 공격과 랜섬웨어 등 해킹 시도도 발견되고 있습니다.



USB, 외장 하드로 기업 노하우 유출!

내부 직원에 의한 자료 유출 이것도 막을 수 있나요?

#코로나19 백신을 개발중인 A사 연구원 김박사(가명)씨는 중국 기업인 B사로부터 기존 연봉의 5배와 주거 제공 등 파격적인 대우를 제안받았다. B사는 대신 김씨에게 A사의 코로나19 백신 관련 노하우를 B사에도 공유해줄 것을 요청했다. 김씨는 이를 받아들여 B사로 이직했고, 자신이 작성했던 연구노트를 포함해 관련 연구내역 일체를 외장하드에 담아 B사 인사팀에 전달했다.

외부 자료 공유로 인한 자료 유출!

외부로 나간 자료의 활용 어떻게 막을 수 있을까요?

#코로나19 진단키트 제조사인 C사 대표이사 박한국(가명)씨는 중국 진출을 위해 현지 인허가 업무를 대행하는 이처리(가명)씨를 소개받았다. 이씨는 진단키트를 중국에 수출하기 위해 중국식품의약품안전처(CFDA)의 위생허가증이 필요하다며 관련 심사에 맡길 기술자료를 달라고 요청했다. 박씨는 요구대로 진단키트 제조과정을 정리해 이씨에게 송부했다. 그러나 이씨는 CFDA 절차가 지연되고 있다며 위생허가증 교부를 차일피일 미뤘고, 이후 한 중국업체가 유사 진단키트를 생산하고 있다는 사실을 뒤늦게 알게 됐다.


위 두 가지 사례처럼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관련 국내 기술이 전 세계적으로 주목받으며 이를 해외로 유출하려는 시도가 빈번해지고 있습니다. 해킹, 무역사기, 내부자 반출 등 각종 방식을 통한 피해 사례도 보고되고 있어 기업들의 각별한 주의가 요구되는데요.

업무 중 내가 작성한 자료는 내 것이라는 생각이 아직도 만연한 요즘, 개인 PC에 문서가 저장되어 있다면 USB나 외장 하드로 쉽게 옮길 수도 있고, 이메일, 메신저 등을 통해 외부로 내보내기도 매우 쉽겠죠! 이러한 생각에서 유출되는 정보를 보호하기 위해

회사의 업무 자료들은 개인 PC가 아니라 회사 중앙에서 관리하는 것이 바람직합니다.

우리 회사 중요 자료!

안전하게 보호하고 관리하려면 어떻게 해야 할까요?

바로 문서중앙화 솔루션을 도입하는 것입니다.

문서중앙화 솔루션은 기업의 모든 문서를 중앙 서버로 이관하여 통합 관리하는 솔루션으로

개인 PC에 에이전트 설치만으로도 안전하고 효율적인 업무 환경 구축이 가능합니다.

주요 기능으로 △정보 유출, 유실 차단 △내·외부 보안 위협 대응 △사내 문서 자산 관리 △재택근무 기능이 있습니다!

이 중에서도 기업의 문서 유출을 막을 수 있는 문서중앙화 솔루션의 기능!

1. 문서 저장 단일 경로. 로컬 매체 제어

조직에서 허용한 중앙 서버 외에는 개인 PC는 물론 USB, 외장하드, CD-RW 등 어떤 저장 공간에도 문서가 저장되지 않습니다.

2. 정보 유출을 통제할 수 있는 중앙화 설정

사용자 직급 및 업무에 적합하도록 중앙화 등급을 설정하세요. 개인 로컬 PC 저장 제어부터 업무용 프로그램 설정, 화면 캡처/ 인쇄 제어까지. DRM, DLP의 역할이 문서중앙화솔루션 하나로 해결 가능합니다.

3. 세세한 접근 권한 설정. 무분별한 활용 제어

주어진 권한에 따라 문서를 활용할 수 있도록 접근 권한 기능을 제공합니다. 사용자/부서/직급/IP 별 세분화된 문서 및 폴더 접근 권한 설정으로 중요 정보의 무분별한 활용을 통제해보세요

안전한 문서 공유는 기본! 내/외부 문서 유출 위험에도 기업 내 중요 자산을 안전하게 보호할 수 있습니다.

지금, 문서 유출을 막을 문서중앙화 솔루션을 도입하시려면

아래 링크로 문의하세요!

cloudium@cyberdigm.co.kr​ / 02-546-4850



출처:

<"연봉 5배" 中기업에 노하우 반출 유혹… 코로나19 기술유출 '비상'조선비즈 뉴스기사,020.04.27접속,https://biz.chosun.com/site/data/html_dir/2020/04/26/2020042600361.htm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