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with 사이버다임 활용사례

[코로나19] 랜섬웨어 예방하는 5대 수칙, 문서 중앙화 솔루션으로 중소기업 기술유출 걱정 끝!

최근 코로나19사태가 전 세계 각국에서 지속 확산되는 가운데 랜섬웨어나 코로나19 관련 스미싱 사례가 증가하고 있습니다.

이에 사이버 침해 시도가 급증하여 재택근무 및 스마트 워크를 시행하고 있는 중소기업의 기술유출 등 피해가 예상됩니다.

한국산업기술보호협회 산하 중소기업기술지킴센터에 의하면 코로나19가 발생하기 시작한 지난해 12월부터 올해 3월까지 국내 생명공학 분야 기업 대상 사이버 해킹 시도를 분석한 결과, 지난해 9건의 해킹 시도가 있었던 반면, 올해 3월에는 6배가량 증가한 53건의 수치를 보이고 있는데요!

이렇게 증가하는 사이버 위협에 대응할 수 있도록,

인터넷 진흥원에서 배포한 랜섬웨어 피해 예방 5대 수칙을 함께 확인하고 어떻게 예방해야 할지 알아보겠습니다.

또 랜섬웨어나 피싱에도 전혀 걱정이 없는 솔루션도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마지막까지 꼭 읽어주세요!




랜섬웨어란?

몸값과 소프트웨어의 합성어입니다.

시스템을 잠그거나 데이터를 암호화하여 사용할 수 없도록 하고 이를 인질로 금전을 요구하는 악성 프로그램입니다.

1. 모든 소프트웨어는 최신 버전으로 업데이트하여 사용합니다.

(운영체제 OS, 응용프로그램 SW는 회신 보안 업데이트!)

2. 백신 소프트웨어를 설치하고, 최신 버전으로 업데이트합니다.

(신뢰할 수 있는 백신, 안티 익스플로잇(Exploit) 도구를 설치하고 최신 업데이트해주세요!)

3. 출처가 불명확한 이메일과 URL 링크는 실행하지 않습니다.

(스팸메일의 첨부 파일이나 URL 링크 등은 실행에 주의해 주세요!)

4. 파일 공유 사이트 등에서 파일 다운로드 및 실행에 주의합니다.

(파일공유 사이트나 신뢰할 수 없는 사이트에서는 파일을 다운로드하거나 실행하는데 꼭 주의해 주세요!)

5. 중요 자료는 정기적으로 백업합니다.

(문서, 사진같이 업무에 필요한 자료는 정기적으로 별도 매체에 백업합니다! )

이렇게 랜섬웨어를 예방하는 5대 수칙을 알아보았습니다. 5대 수칙을 잘 지켜 PC를 관리한다면 문서 유출 걱정도 줄어들겠죠?

하지만 기업에서 개개인의 역량으로 보안 소프트웨어를 설치하고 관리한다고 해도, 모든 직원이 가지고 있는 문서나 정보를 백업해서 관리하는 것은 아주 어려운 일입니다.

이럴 때 필요한 것이 바로 사이버다임 문서 중앙화 솔루션!

이버다임 고객사들은 실력이 아주 출중한 랜섬웨어에도 감염 걱정 NO!

사이버다임의 수많은 고객사 중 단 1곳에서도 감염 피해 사례가 없었답니다.

사이버다임은 어떻게 단 1건의 랜섬웨어 감염 피해 사례 없이 안전하게 데이터를 지킬 수 있었던 걸까요?아주 특별하고 강력한 사이버다임만의 기술, 지금부터 공개하도록 하겠습니다.


‘WhiteList’ 방식은 랜섬웨어도 알고 있다! 그럼 어떻게 막지?




\




이미 보안 SW를 도입했다 하더라도, 화이트리스트 방식을 우회하는 랜섬웨어에도 안전한 보안 구조로 동작하는지 반드시 확인해야 합니다. 사이버다임의 문서중앙화는 화이트리스트 이외에도 가상 드라이브 방식으로 가상 보안 영역(Sandbox)을 사용해 더욱 안전한 환경을 만들었습니다. 사용자의 로컬 PC에 Sandbox를 생성하여 서버 스토리지 파일 작업 시 Sandbox로 파일을 다운로드 받아 실행합니다. 여기서, Sandbox에는 승인된 프로세스 접근만을 허용하므로 승인되지 않은 랜섬웨어 등의 프로세스 접근을 차단하는거죠!

실제로 저희 고객사에서는 2-3건의 랜섬웨어에 감염된 적이 있었는데 피해는 Zero!

오히려 랜섬웨어 덕분에 사이버다임의 진가를 제대로 파악할 수 있었다고 합니다 ^^

리더스코스메틱 :: 랜섬웨어 감염되었지만 클라우디움에 저장된 문서는 안전!​​ 문서 유실을 완벽하게 막았죠~


문서 수정은 원본이 아닌 프록시 파일(가상파일)을 사용하여 안전하게!



사이버다임 문서중앙화는 파일을 수정할 때 원본 파일을 직접 수정하는 것이 아니라 프록시 파일(가상 파일)을 통해 작업을 하게 됩니다. 작성 중 PC가 감염되어도 서버의 원본에 영향을 줄 수 없도록 하기 위함이죠. 따라서 랜섬웨어가 PC를 감염시켜도 원본 파일의 변형이나 암호화가 절! 대! 불가능합니다~ 실제로 작년에 사이버다임 고객사 중 한 곳에서 매그니베르 랜섬웨어에 감염이 되었지만 사이버다임 문서중앙화 솔루션 덕분에 피해 ZERO! 문서 유실 없이 안전하게 원상 복귀할 수 있었습니다.



신종 랜섬웨어에 감염된 사이버다임 고객사!

그 결말은?


사후 대응이 어려운 APT 및 지능형 공격도 완벽하게 막다!

서버의 '백업 파일'도 PC 백업처럼 한 번 더 안전하게 백업하는 것은 어떨까요? 사이버다임이 제공하는 '시큐어 백업 어플라이언스'는 진화하는 APT 및 리눅스 서버까지 감염시키는 백업 파일 공격형 랜섬웨어에 대응하여 서버의 파일을 한 번 더 안전하게, 감염의 피해를 최소화할 수 있습니다. 게다가 백업 파일이 백업용 서버의 파워를 OFF 시켜 랜섬웨어가 찾을 수도 없고, 혹여나 중앙 서버의 문서가 감염되어도 필요할 때마다 언제든지 복구가 가능합니다.

지금까지 랜섬웨어를 철.통.방.어. 하는 사이버다임의 기술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아직도 랜섬웨어가 두려우신가요? 그렇다면 지금 바로 다이미에게 연락주세요!

그 어떤 랜섬웨어가 공격해도 끄떡없는 안전한 보안 환경을 만들어 드리겠습니다^^

_marketing@cyberdigm.co.kr/ 02-546-69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