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with 사이버다임 활용사례

원격·재택근무를 위한 ‘보안’과 ‘협업’, 한 번에 해결 가능한 문서중앙화

안녕하세요. 코로나19로 사회적 거리두기 2.5 단계가 시행되는 상황이 지속되었는데요.

이러한 상황에서 기업 규모를 막론하고 재택근무나 원격근무를 시행하는 사례가 늘고 있습니다.

하지만 코로나19로 갑작스레 시작된 변화이니만큼 재택근무와 원격근무를 시행하는데 많은 기업들이 어떻게 해야 할지 모르겠다는 의견들이 대부분인 것이 현실입니다. 화상회의 솔루션과 같은 툴을 이용하지만 이것은 단지 의사소통을 위한 수단이며 실질적인 협업이나 문서 보안 및 관리를 위해 다른 솔루션이 필요한 상황에서 추천하는 솔루션이 "문서중앙화 솔루션"입니다!




문서중앙화 솔루션은 기업에서 생산되거나 이용하는 모든 문서를 중앙 서버에 저장한 후, 네트워크를 통해 해당 문서의 경로만을 url로 공유하기 때문에 주요 자료의 유출과 유실을 효과적으로 차단하죠.


기존 문서 유출 방지를 위해 많이 사용하시던 DLP솔루션이 가지고 있는 매체 제어는 물론 중앙 서버 저장 시 암호화를 통해 문서 자체를 보호합니다. 또 전사, 부서, 팀 등 다양한 구성으로 협업 폴더와 파일 이력 관리 등의 편의 기능으로 실시간 공유 환경 및 구축이 가능해 원격 근무에서도 문서중앙화를 통한 근무 환경 구축이 가능합니다.

또한 개개인별로 문서의 접근 권한을 설정해 읽기, 수정, 삭제 권한 등을 제한할 수 있으며, 인터넷만 있으면 기존에 회사에서 사용하던 문서를 원활히 사용할 수 있고 문서 유출 방지까지 효과적으로 막을 수 있어 재택근무 솔루션으로 문서중앙화가 각광받고 있습니다.


문서중앙화 기능에 대해 알아볼까요?


1. 임직원이 만든 문서를 회사의 자산으로 안전하게 관리 : 자산화

고객의 개인 정보, 핵심 기술문서, 기업의 노하우 문서 등 유출 시 기업에 큰 피해를 입히는 중요한 업무 문서들을 아직도 임직원의 개인 PC에서 관리하시나요? 문서중앙화는 개인 PC의 데이터 저장을 제어하고, 중요한 문서는 모~두 통합 저장소에만 저장하도록 하죠. 정책에 따라 임직원이 생성하는 모든 업무 문서를 최대 100%까지 회사의 자산으로 안전하게 관리할 수 있습니다.




2. 우리 회사의 온라인 협업 공간 : 협업

통합 저장소에 저장된 문서라면, 언제 어디서나 원하는 자료를 빠르게 찾을 수 있습니다. 또한, 문서의 수정 버전이 자동 히스토리 관리되어, 덮어쓰기나 문서 원본이 훼손되었을 경우에도 언제든지 복구할 수 있습니다. 특히, 중앙 서버의 문서는 대용량 파일도 URL 전달만으로 빠르게 문서를 공유할 수 있고, 자주 협업하는 부서와는 공유 폴더를 통한 자유로운 업무 협업이 가능하므로, 사용자들이 문서 자산 기반의 협업 공간을 제공받게 됩니다.



3. 단 하나의 문서도 유출 없이 안전하게 : 문서 유출 방지

중앙 통합 저장소에서 보관되는 문서는 암호화 저장되어 더욱 안전하게 보관되고, 직원들 간 일일이 보고하지 않아도 UI를 통해서 문서 활용 이력/버전 관리 이력을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또한, 폴더나 문서별로 권한을 설정할 수 있어 유출 발생의 우려를 감소시키고, 내/외부로 문서 반출 시에는 반출 승인이 나 반출 횟수 제한 등을 통해 무분별한 문서의 유통도 제어할 수 있어 안심 또 안심이죠.



4. 신/변종 랜섬웨어는 물론 각종 악성코드를 대응 : 랜섬웨어 방지

재택근무에서 개인 컴퓨터나, 노트북을 사용할 경우 랜섬웨어 위험에서 벗어나기 어렵습니다! 하지만 문서중앙화가 있다면 문서 저장이 PC에 이루어지지 않고 서버에 저장되어 안전하고 랜섬웨어 및 각종 악성코드를 대응하는 사이버다임만의 3단계 보안 기술로 통합 저장소에 보관된 데이터를 안전하게 보호합니다. 게다가, 새로 발견된 WannaCry 이외에도 CryptoWall, Cryt0Locker, CBT-Locker, TeslaCrypt, Cerber, Locky 등 다수의 신/변종 랜섬웨어 공격 테스트도 완벽히 통과했습니다!



문서중앙화를 통해 재택근무하기

성공적인 재택근무 사례

Display (OLED/LCD) 제조 장비를 생산하는 A사는 기술 기반의 기업으로, 연구소에서 생성하는 문서들을 포함해 계약서와 같은 사내 중요 문서가 유출될 경우 막심한 손해를 입을 수 있죠. 문서중앙화 방식의 높은 보안성과 뛰어난 사후관리로 사이버다임의 제품을 선택하셨는데요. 최근 재택근무에서 문서중앙화를 이용해 중앙 서버에 저장된 자료 그대로 사용할 수 있으면서, 문서의 반출, USB 등 물리적 매체를 통한 전달 등을 원천 차단했기 때문에 문서 보안과 관련된 이슈 없이 재택근무에 돌입할 수 있었다고 하네요.

오늘은 문서중앙화 솔루션의 기능 중 재택근무에서 활용하기 좋은 기능을 4가지를 간추려 알아보았습니다!

회사 밖에서 근무하더라도 문서 활용 방식과 환경은 동일하게 유지하고 안전함은 기본 유출 방지까지 되는 문서중앙화 솔루션!

더 늦기 전 문서중앙화 시작하세요!

_marketing@cyberdigm.co.kr / 02-546-69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