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문서중앙화 Stories

은행, 금융권이 선택한 문서 보안 솔루션, 시장 점유율 1위 문서중앙화 추천

안녕하세요. 다이미입니다!

디지털 금융 시대가 도래하면서 금융 보안의 중요성이 나날이 높아지고 있는데요.

금융서비스가 디지털 채널로 확장되면서 위협 범위가 넓어지고 종류도 다양화되고 있기 때문에

보안과 위협에 대한 대응력을 강화해야 한다는 주장입니다.

금융보안원이 <2023년 디지털금융과 사이버보안 분야에서 주목해야 할 10대 이슈>를 선정하며

"보안 취약점에 대한 관심과 주의가 필요하고, 진화하는 사이버 위협에 대응하기 위해서 보안 패러다임의 전환 등이 중요하다"고 말하기도 했죠.

금융 채널이 디지털화 되어 이를 사용하기 위한 디지털 신원증명이 늘고, 채널 내에서도 인공지능을 활용한 각종 서비스가 생겨나는 한편 랜섬웨어나 피싱 앱 등 사이버 위협 또한 끊임없이 진화하고 있어 더 많은 정보가 더 다양한 위험에 노출될 수 있기 때문인데요.

이처럼 은행, 금융권은 수천만명 분의 개인정보와 금전 관련 자료를 다루고 있는 만큼 위협이 많기 때문에 각별한 보안이 필요합니다.


금융권에서 사용하는 보안 솔루션은?

그렇다면 이런 금융권은 어떤 보안 솔루션을 사용하고 있을까요?

자신 있게 답하자면, 바로 "사이버다임의 문서중앙화 솔루션"입니다.

금융권에 도입된 문서중앙화는 사이버다임이 유일하기 때문인데요. (역시 업계 1위👍)

삼성증권, 국민은행, 농협은행, 신한금융그룹, 현대카드·캐피탈·커머셜 등

모르는 사람이 없는 업계 최고의 금융권 기업들이 사이버다임의 문서중앙화를 이용하고 있습니다!

이렇듯, 금융권 기업들이 문서중앙화를 선택한 이유는 무엇일까요?

문서 자산화, 편리한 협업, 보안이라는 이유도 있지만 사이버다임의 문서중앙화가 가진 개인정보 관련 특화 기능들 덕분이죠!

오늘은 사이버다임 문서중앙화의 금융권에서 문서중앙화 솔루션을 어떻게 활용 하시는지에 대해 설명드리겠습니다!

 


 

그전에 잠깐! 사이버다임 금융권 고객사의 실제 도입 사례가 궁금하다면? 아래 포스팅을 확인해 주세요😊 

 


금융권이 사이버다임을 선택한 이유

1. 문서중앙화의 개인정보 특화 기능

1️⃣ 개인정보가 포함된 문서만 검출해서 관리

문서중앙화는 조직에서 산출된 모든 업무 파일을 개인 PC가 아닌 회사의 중앙 서버에 자동으로 저장하는 솔루션인데요. 생성된 파일을 중앙 서버에 업로드 하는 과정에서 문서 속 개인정보 패턴을 추출합니다. 이때 주민등록번호, 전화번호, 핸드폰번호, 이메일과 같은 고객 기본 정보는 물론이고 카드번호, 계좌번호와 같은 금융 정보부터 사업자등록번호, 건강보험번호까지 다양한 개인정보를 찾아낼 수 있죠. 그렇기 때문에 문서 내 개인정보가 있을 경우 개인정보가 포함된 문서만 검출해 따로 높은 보안 등급을 적용해 관리할 수 있습니다.

권한이 없는 사용자가 문서를 확인하거나, 사용할 수 없도록 자동으로 분류되어 안전하게 관리 되죠!

✅TIP.

1. 이때 추출되는 개인정보 중 어떤 것을 문서 검출 기준으로 삼을지는 관리자가 직접 설정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주민번호, 카드번호, 계좌번호만 개인정보로 설정하여 검출하고 나머지는 일반 문서로 분류할 수 있죠.

2. 검출된 문서에 어떤 개인정보가 몇 개나 담겨 있는지개인정보의 내용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문서를 열어 일일이 확인할 필요가 없죠.

3. 이렇게 검출된 정보는 개인정보 검출 문서, 비밀번호 설정 문서 등 문서 항목에 따라 '주의할 문서'로 자동 분류되어 손쉬운 확인이 가능합니다.

2️⃣ 개인정보 문서 현황 및 추이 파악 가능

금융권은 수천만의 개인정보를 다루고 있는 만큼 어느 정도의 개인정보 데이터가 쌓였는지 수치로 확인할 수 있어야 할 텐데요. 문서중앙화는 모든 문서를 중앙서버에 저장하기 때문에 모든 개인정보 문서의 현황을 통계하여 보여줄 수 있습니다. 개인정보가 포함된 파일의 개수는 물론이고 개인정보 항목별로 몇 개의 파일이 존재하는지를 보여주죠. 이를 통해 관리자는 문서 현황 및 추이를 간편하게 모니터링할 수 있습니다.

2. 문서중앙화의 문서 유출 방지 기능

1️⃣ 세분화된 문서 접근 권한 설정

금전, 개인정보가 모인 자료일수록 문서에 대한 접근 권한이 중요한데요. 사이버다임의 문서중앙화는 사용자별, 부서별로 세분화된 권한을 설정해 문서와 폴더에 대한 접근을 제어합니다. 폴더를 조회할 수 있는지 여부부터 폴더 속 문서 목록을 볼 수 있는지, 또 문서 내용을 조회/수정/삭제할 수 있는지 등 모든 권한을 상세하게 나누어 설정하죠. 그렇기 때문에 직급이나 부서에 따라, 업무에 따라 문서 권한을 부여하고 보안을 강화할 수 있습니다.

2️⃣ 이중 승인을 거치는 외부 반출 승인 프로세스

중앙 서버에 모인 자료를 내부에서 원활히 활용하되 외부로는 쉽게 반출되지 못하도록 제어하는 게 문서 관리에서 중요한 부분인데요. 문서중앙화에서는 개인정보가 포함된 문서일 시 이중 외부 반출 승인 프로세스를 통해 부서 관리자 및 별도 승인권자 모두에게 승인을 받아야만 문서가 반출됩니다. 문서 반출 시 요청자, 문서명, 기간 등의 내용을 작성하는데다 두 번의 승인을 거쳐야 하기 때문에 개인정보 유출 사고가 일어날 위험이 최소화되죠.

✅TIP.

  1. 일반 문서도 외부 반출 승인 프로세스를 통해 승인 후에만 반출되도록 설정할 수 있습니다.

개인정보 문서 검출뿐만이 아니라 문서의 보호, 그리고 유출까지 방지하는 문서중앙화!

 

기능 뿐 아니라 사이버다임 제품은 25년 간 쌓아온 기술력 덕분에 기업에서 사용하고 있는 보안프로그램, DRM, DLP, 메신저 등 다양한 프로그램과 안정적인 연동 및 데이터 마이그레이션이 가능한데요.

보안 수준이 높은 금융권에서 사이버다임의 제품을 믿고 선택하신 이유입니다.

또한, 금융권 뿐만 아니라 제조업, 연구개발, 건설, 디자인등 다양한 업계에서 사용중이며

사이버다임 제품은 시장점유율 1위로 앞서나가고 있죠!

사이버다임과 함께 더 나은 업무 환경을 만들어 보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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