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알려 드립니다

"중소기업 흔드는 기술 유출" 사이버다임과 함께 완벽하게 대비하세요!

"중소기업 흔드는 기술 유출" 사이버다임과 함께 완벽하게 대비하세요!

 

 

중소기업의 핵심 역량은 바로 '기술'입니다. 뛰어난 기술을 가지고 있다면 이를 바탕으로 글로벌 기업으로 나아갈 수도 있죠!

이처럼 중소기업의 명운이 걸린 핵심기술이 외부로 유출된다면? 막대한 금전적 손실을 넘어 존망의 기로에 서게 됩니다.

중소벤처기업부 통계에 따르면 2013년부터 5년간 기술 유출로 인해 피해를 입은 중소기업은 약 413여 개, 피해액은 약 8000억 원에 달한다고 합니다. 특히! 기술 유출의 대부분이 퇴직자나 내부 직원에 의해 이뤄지고 있다고 하네요.

 


그렇다면 주로 어떤 경로를 통해 기술 유출 사고가 일어날까요?

2018년에 빈번하게 일어났던 기술 유출을 유형별로 살펴보면 이메일 및 USB 등의 휴대용 장치를 이용한 유출이 79.4%고 가장 많았고 그다음으로는 복사 및 절취가 47.1% 핵심인력 스카웃이 14.7%로 뒤를 이었습니다.

대부분 이메일이나 휴대용 장치를 통해 유출되는 것으로 보아 PC에서 외부로 문서가 나가는 경로를 차단만 해도 어느 정도의 피해는 막을 수 있겠죠?

 


또한 기술 유출의 피해 유형을 살펴보면 경쟁사로의 기술유출이 42%로 가장 많았고, 그다음으로 기술인력 빼가기, 내부 직원의 기술 유출 등 인력을 통한 기술 유출이 주를 이루고 있음을 알 수 있습니다.


해를 거듭할수록 점점 증가하는 중소기업 기술유출 피해!

중소벤처기업부에서는 중소기업 기술유출 피해 사례가 더 이상 나타나지 않도록 '중소기업 기술유출방지 지원사업'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중소기업 기술유출방지 지원사업'은 중소기업의 경영 및 생산 현장에 정보 통신기술(ICT)을 접목해 경쟁력을 강화하고, 기업의 핵심 기술을 보호하기 위한 목적으로 중소기업청이 주관하는 대표 정부 지원 사업입니다.

보안하면 사이버다임! 사이버다임하면 보안! 이런 중요한 정부 지원사업에 사이버다임이 빠질 수 없겠죠.

사이버다임은 이번 2020년 중소기업 기술유출방지 지원사업 공급기업으로 선정! 기술유출방지를 고민하고 계신 수많은 중소기업에 큰 도움을 드리고자 합니다!

 


사이버다임 문서중앙화 솔루션은 이미 많은 기업에서 기술 유출 방지를 위해 도입하여 사용중이고, 그 효과를 보고 있는 솔루션입니다.

 * 문서중앙화 솔루션이란? 업무 중 발생하는 모든 문서를 개인 PC가 아닌 중앙 서버에 저장시켜 안전하게 통합 관리할 수 있는 솔루션

사이버다임 문서중앙화 솔루션에는 구축형과 클라우드형으로 선택이 가능하며, 기업에 요청에 따라 커스터마이징도 가능하다는 점!

중소기업의 핵.심.기.술.을 안전하게 그리고 확실한 방법으로 보호하고 싶다면 연락 주세요.

사이버다임이 도와드리겠습니다^^

기술유출방지 지원사업 문의는 여기로 ☞ 02-546-6990

중소벤처기업부 기술유출방지 지원사업 내용 알아보기

기술유출방지 지원사업 구축 사례 보러 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