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이버다임 in Media

파수닷컴-사이버다임, 문서보안 시장 손잡다

원문 작성일: 2007/12/03 16:56

 

[보도자료] 중소기업용 전자문서보안관리 솔루션 ‘SOLID’ 출시

- 중소기업 불법 기술유출방지를 위한 맞춤형 패키지
- 한층 쉽고 편리해진 문서 관리와 철저한 보안 기능의 접목으로 시너지 효과 기대
- 간편한 구축과 합리적인 가격으로 중소기업시장을 겨냥한 통합 패키지 제품


Seoul, October 16, 2007: DRM 선두기업인 ㈜파수닷컴(대표 조규곤, 이하 ‘파수닷컴’)과 전자문서관리시스템(EDMS) 선두주자인 ㈜사이버다임(대표 현석진, 이하 ‘사이버다임’)이 공동 개발한 전자문서보안관리 솔루션 ‘솔리드(SOLID)’를 발표하고 중소기업시장 공략을 본격화 한다.

이달 16일에 정식으로 출시하는 ‘솔리드(SOLID)’는 기업용 문서에서부터 멀티미디어 콘텐츠까지 기업의 핵심 정보 자산보호를 위한 전자문서보안관리 솔루션으로 50~200명의 사용자로 구성된 중소기업을 타깃으로 하나의 장비에 문서관리, 보안관리 등 기업에서 필요로 하는 모든 기능들이 통합돼있어 비용 대비 효과가 크고 설치 및 관리가 용이한 것이 장점이다.

‘솔리드(SOLID)’는 문서의 생성에서 폐기에 이르기까지 전단계에 걸친 보안을 통해 문서의 불법적 유통 및 무단유출을 방지한다. 특히, Pre-Server Packaging 기능으로 문서 등록 시 자동으로 암호화 되어 비권한자에 의한 변조 및 해킹을 원천적으로 방지하며 실시간 문서 사용권한 변경 및 원격 폐기 기능이 가능하다.

또한, 특정 플랫폼에 구애 받지 않고 표준 웹 브라우저가 동작하는 모든 플랫폼에서 작동하며, 기업 규모가 커질 경우에도 간단한 서버 추가만으로 신속하고 경제적으로 사용자 확장이 가능한 것이 특징이다.

양사는 정보 시스템 내 중요 문서 관리 및 지적재산권의 보안이 필요한 중소기업은 물론, 제조 공정 및 도면 등 기술 유출 시 손쉽게 사업기반이 위협받는 기업체와 특허사무소, 법률사무소, 회계법인 등 고객의 핵심 정보를 기반으로 하는 컨설팅 서비스 기업 등을 중심으로 ‘SOLID’의 수요가 확장될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특히 4월28일 시행된 ‘산업기술의 유출방지 및 보호에 관한 법률’을 통해 보호되어야 할 국가핵심기술 보유 업체들의 상당수가 중소기업이라는 점을 감안하면, 문서보안 솔루션의 수요는 높지만 쉽게 도입하기에는 비용 부담이 컸던 중소기업 시장의 호응이 뜨거울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