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이버다임 in Media

포스텍 벤처 1호 기업 사이버다임, 코스닥 시장 입성

원문 작성일: 2008/10/07 10:12

 

[보도자료] 포스텍 벤처 1호 기업 사이버다임, 코스닥 시장 입성


ECM 및 KMS 분야 시장 선도 기업인 ㈜사이버다임(대표이사 현석진 www.cyberdigm.co.kr)이 6일 KRX 상장식을 통해 코스닥 시장에 상장된다.

포스텍 실험실 벤처 1호 기업인데다가 SOFTBANK 등의 글로벌 투자를 받으며 지속적인 성장을 거듭한 몇 안 되는 솔루션 기업이라는 점에서 큰 관심을 끌고 있다.

특히 지난해에는 국내 EDMS/KMS 업계 최초로 매출 100억원 클럽에 가입함으로써, 국내 8,300여 개 소프트웨어 기업 중 매출 기준 상위 0.5%에 속하는 대표 기업으로 자리매김하였다.

사이버다임은 기술인력 비중이 75%에 이르며, 탁월한 기술력과 조직력을 기반으로 대규모 사용자, 대용량 스토리지, Web 2.0등의 최신 기술을 지원하는 기업용 IT 인프라 솔루션을 지속적으로 개발해오고 있다.

또 정부 부처 및 지자체, 공사/공단, 대기업군, 대학 및 연구소, 금융기관 등, 280여 곳에 이르는 안정적이고 다양한 고객군을 확보하고 있으며, 지난 3년간의 평균 매출성장률 33%, 평균 경상이익률 19%, 창업 이후 10년 연속 무차입 경영 등, 중소기업으로서는 최상위 신용평가등급 (A+)을 획득한 펀더멘탈이 강한 지속성장 기업으로 인정받고 있다.

사이버다임 현석진 대표이사는 “주력 솔루션인 KMS 신규 버전 출시를 통해 시장 지배력을 더 강화해 나갈 전략을 세우고 있으며, 신규 주력 제품으로 출시한 기업 포탈 솔루션 Destiny EP와 기업 내부정보유출방지솔루션 Destiny WALL의 공격적인 시장 진입을 준비하고 있다”고 피력했다.

한편 이 회사는 과감한 전략적 R&D 협력체계와 M&A를 통해 2011년까지 기업가치 1천억 원 이상의 국내 대표 IT 소프트웨어 및 서비스 기업을 달성하겠다는 포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