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with 사이버다임 활용사례

13년 동안 사이버다임과 동행 중인 장금상선!


장금상선은 아시아 지역을 바탕으로 물류 운송 서비스를 하는 해운 기업으로 사람과 시스템을 모두 갖춘 최고의 물류 서비스를 제공하고 글로벌 물류기업으로 성장해 나아가는 글로벌 물류 기업입니다. 



▣ 인터뷰 INFO ▣

인터뷰 자: 장금상선 전산팀 이기필 차장, 김근영 대리 

사용부서: 전사 사용 중  

사용인원: 500

시스템 도입 시기: 2004.12


◈ ECM 시스템을 도입하게 된 계기가 있으신가요?


저희 장금상선은 2004년부터 사이버다임의 EDMS를 사용하고 있었습니다. 사실 EDMS는 오래된 시스템이기도 하고 오직 문서 저장을 위해서 사용하고 있었지만, 편리하게 문서를 활용하고 공유하는 데는 불편함이 많았죠.


또, 저희는 업계 특성상 사업장이 여러 군데 존재하다 보니 자료의 공유와 활용이 보다 편리했으면 좋겠다고 생각하고 있었습니다.


사업장이 여러 곳에 존재하는 것이 당연하군요! 


그래서 13년 동안 변하지 않고 저희와 함께해주신 사이버다임의 Destiny ECM으로 업그레이드를 결정했죠.

업그레이드한 후부터는 접근 권한 설정과 문서 라이프 사이클 관리를 통해 내부 데이터의 유출이나 유실을 방지할 수 있었습니다. 




◈ 그럼, ECM 시스템으로 업그레이드하시기 전에는 어떻게 문서를 관리하셨나요? 


말씀드렸듯이 문서 저장은 EDMS에서 진행했고 문서를 관리하는 목적으로는 '쉐어포인트'를 이용했어요. 

하지만, 쉐어포인트는 속도도 느리고 자료를 검색할 때도 불편함이 있었죠. 특히, 문서의 이력 관리가 안 된다는 것이 관리자로써는 큰 불편함이었습니다.


쉐어포인트 이외에도 종이문서로 문서를 보관하거나 개인 PC에서 문서를 저장하는 것도 종종 있었습니다. 






◈ 역시, 안전한 문서관리에는 ECM 만한 솔루션이 없죠! 그럼 도입 후에 업무가 어떻게 달라지셨나요?


저희가 원했던 목적에 부합했습니다. 문서의 통합 관리가 가능해진 거죠. 

또, ECM 내에 공유 폴더를 만들어 부서 간 문서 공유가 빨라진 것도 업무에 많은 도움이 되고 있습니다.


언제 어디서든 ECM에 로그인만 하면 업무를 빠르고 쉽게! 



특히, 랜섬웨어로 문서가 유실될 때마다 난감한 적이 한두 번이 아니었는데 문서가 이미 중앙 서버에 저장됐기 때문에 이제는 랜섬웨어가 감염돼도 문서가 유실되지 않아 사용자들도 모두 만족하고 계시죠. 




랜섬웨어 감염될 위험 0%

 





◈ ECM 시스템이 업무에 도움이 많이 되셨다니 다이미도 너무 기뻐요!

    그럼 문서 관리 솔루션을 제공하는 여러 회사 중 "사이버다임"을 선택해주신 이유는 무엇인가요?


일단 13년 동안 꾸준히 지원해주신 사이버다임에 대한 믿음 아닐까요? ㅎㅎ 그래서 ECM으로의 업그레이드도 수월하게 진행할 수 있었죠. 




◈ 마지막으로 ECM이나 문서관리 시스템을 고려하는 업체에 조언을 부탁드려도 될까요? 


개인적으로 보험회사나 은행 쪽에 도입을 추천드리고 싶어요. 업계 특성상 중요한 개인 정보 문서나 계약 관련 문서들이 철저한 관리가 필요하다고 생각해요.


하지만 도입 전에 시스템을 어떤 방향과 시스템을 어떻게 회사에  접목시켜 모든 사용자에게 효율적인 방법으로 적용할 수 있을지 준비하는 과정도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13년 동안 꾸준히 사이버다임을 사랑해주시고 인터뷰에 참여해주신 장금상선에 감사드립니다. 

앞으로도 더욱 업무에 큰 도움이 될 수 있는 솔루션으로 보답하는 다이미가 될게요~


이 글을 읽으시는 모든 분들,  ECM이나 문서중앙화 내용이 더욱 자세히 알고 싶다면, 언제든 다임이에게 문의주세요~ 

_marketing@cyberdigm.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