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with 사이버다임 활용사례

건설&엔지니어링 기업의 업무관리 비결은? (DestinyECM, cloudium, 문서중앙화, 사이버다임)


건설&엔지니어링 기업은 주목해주세요!

건설, 엔지니어링 기업에서는 본사와 현장 간 긴밀한 업무 협업이 필요하고, 수많은 도면과 이미지들을 사용하며 프로젝트를 수행합니다.

하지만 현장과 본사와 거리가 멀어 협업이 쉽지 않고, 문서 공유가 제대로 이뤄지지 않아 어떤 도면이 최종본인지 찾기가 어렵죠.

또한 수천 장의 이미지 파일과 도면들 중 내가 원하는 자료를 단시간에 찾는 것에 어려움을 겪고 있으실 텐데요.

여러분의 그 어려움을 속 시~원하게 해결해 줄 방법이 바로 여기! 있습니다.

많은 건설, 엔지니어링 기업이 선택한 사이버다임 문서중앙화 솔루션!!

왜 사이버다임 문서중앙화를 선택했을까?

문서중앙화로 업무가 어떻게 편해졌을까?

문서중앙화 도입에 대해 궁금한 점이 많은 여러분을 위해! 다이미가 문서중앙화를 도입한 건설, 엔지니어링 고객에게 문서중앙화를 통해 업무가 어떻게 편리해졌는지! 어떤 기능으로 협업이 쉬워졌는지! 물어봤습니다.

자, 눈 크게 뜨고 따라오세요!


|개인 PC가 아닌 중앙에서 문서 관리! 그리고 자동 백업 기능으로 안전한 문서 자산화가 가능해졌죠. -D건설사

네트워크 오류로 업로드 또 실패!!

D 건설사는 직원 개인 PC에 산재되어 있는 문서들을 관리하는 데 어려움을 겪고 있었습니다. 문서가 통합 관리되고 있지 않아 개인별, 팀 별 간 자료 공유가 원활하지 않았죠. 특히 바이러스에 의한 PC 감염이나 사용자 실수로 인한 문서 유실 걱정도 많았다고 합니다.


애쓰지 않아도 알아서 문서 자산화

But!! 문서중앙화를 도입한 후에는 더 이상 번거롭게 문서를 일일이 업로드할 필요가 없어졌답니다. 인터넷만 연결하면 알.아.서 백업이 진행되기 때문이죠. 이제는 자동으로 모든 문서가 서버에 저장되니까, 전사 문서 자산화가 가능해졌고 관리도 수월해졌습니다. 특히 랜섬웨어 감염이나 사용자 실수로 인한 문서 유실에도 복원 기능을 활용하면 바로 복구가 가능해 더더욱 안심할 수 있게 되었죠~


|최신 도면 확인은 QR 코드만 스캔하면 끝! 업무 효율이 높아졌어요. -B건설사

도대체 어떤 문서가 최종본이지?

B 건설사에서는 사무실과 현장의 효율적인 협업이 이루어지지 않아서 업무가 지체되는 경우가 빈번하게 발생하였습니다. 사무실에서 작성한 도면 중 어떤 문서가 최종본인지 현장에서 알기 힘들었기 때문이죠. 특히 도면은 여러 사람이 협업하여 작성하기 때문에 여러 차례 수정을 하다 보면 해당 도면에 대한 버전이 계속 늘어나고 어떤 도면이 최종본인지 알기 어려웠죠.


QR코드로 간단하게 최종본 확인 가능!!

문서중앙화 도입 후, 문서를 수정할 때마다 자동으로 버전이 관리되기 때문에 어떤 것이 최종본인지 찾을 필요가 없게 되었죠. 그뿐만 아니라, 설계 도면에 QR코드를 삽입하여 최종본을 확인할 수 있게 되었답니다. 건설 현장에서 이 QR코드만 모바일로 스캔하면 해당 도면이 최종 버전인지 바로 확인 가능! 버전 관리는 알아서 척척, 업무 효율은 쑥쑥 올랐답니다~

|우리 회사 맞춤형 UI로 프로젝트 파일을 한 번에 딱! 찾을 수 있게 되었죠. -S기업

A 프로젝트의 조감도는 어디 있는 거지?

많은 이미지 파일을 다루는 S 기업은 수많은 프로젝트를 수행하면서 파일이 지속적으로 쌓이게 되었고, 파일이 쌓인 만큼 원하는 자료를 찾을 때 많은 시간이 소요되었습니다. 그래서 이미지 자료가 많은 회사에 적합한 UI가 필요했어요.


대표 이미지만 클릭하면 원하는 자료들이 짠!


사이버다임을 만나고 직원들은 필요한 파일을 쉽게 찾을 수 있게 되었습니다. 시스템 메인 화면에 수행한 프로젝트의 대표 이미지들이 나타나서 이미지만 보고도 원하는 자료를 찾을 수 있게 되었기 때문이죠. 그뿐만 아니라, 프로젝트 현장 정보는 물론 협업 이력까지 한 번에 확인할 수 있어서 프로젝트 관리가 굉장히 쉬워졌답니다!




건설&엔지니어링 기업에서 원활한 협업과 편리한 업무 관리를 위해 선택한 문서중앙화 솔루션!

이 외에 더 많은 이야기가 궁금하시다면 아래로 연락 주세요^^

문의 : 솔루션사업본부 마케팅팀 / _marketing@cyberdigm.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