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솔루션, 이렇게 활용해요

신세계건설, 기업포탈시스템 구축

원문 작성일: 2008/07/14 09:22

 

 

[보도자료] 신세계건설, 기업포탈시스템 구축
- 기업포탈시스템을 통한 사이버일터 구축-


지난 4월, 신세계건설이 다양한 정보시스템들의 보다 효율적인 활용을 위한 기업포탈시스템을 오픈하여 관심을 모으고 있다.

㈜신세계아이앤씨와 사이버다임의 Destiny EP를 통해 새롭게 구축된 신세계건설 기업포탈시스템은 개인포탈인 My Page와 현장포탈, 결재포탈, 매뉴얼페이지로 크게 구분되어 있으며, 그룹웨어(신통), 웹메일, EDMS, ERP 등을 연계하여 포탈을 통한 단일 접근 통로를 제공하고 있다.

특히 신세계건설은 “기존 시스템의 경우 그룹웨어를 비롯한 각 정보시스템이 여러개의 시스템으로 나뉘어져 있어 사용이 다소 불편했으며, 결국 통합적인 시스템 관리의 필요성 및 사용에 대한 애로사항이 EP의 도입을 가속화시켰다고 할 수 있다.”고 언급했다.

이러한 한계점 극복을 위해 신세계건설은 모든 시스템의 로그인 처리를 단일화하고 ERP의 다양한 메뉴들과 기능들을 재 분류하여 트리 구조로 구성하였으며, EP에서 ERP시스템의 통합권한관리를 가능하게 함으로써 권한별 접근 제어를 통한 시스템 보안을 강화하였다.

또한 신세계건설 EP의 큰 특징 중 하나인 업무 프로세스 포탈은 시스템의 업무 활용도와 편의성을 극대화하기 위한 포탈 페이지로서, 업무 프로세스에 따른 컨텐츠(Application)로 정의되어 있으며 직무지식, Q&A, 규정지침 등이 자동으로 연결되어 사용자들이 업무와 관련된 각종 정보를 보다 신속 정확하게 사용할 수 있도록 하고 있다.

신세계건설은 짧은 기간이었지만 EP의 도입으로 통합되어 있는 내부 시스템들의 활용도가 향상되었으며, 포탈이라는 하나의 관문에 들어가서 필요한 모든 업무를 한번에 처리할 수 있게 됨으로써 단위별 업무 프로세스의 체계화라는 효과를 거둘 수 있게 되었다.

또한 “다양한 정보시스템에서 매일 생산되는 수 많은 정보들이 일부 시스템에만 정체되어 있는 것이 아니라 시스템 간에 자연스럽게 흐를 수 있게 됨으로써 지식 공유는 물론 긴밀한 업무 협력으로 의사결정의 효율성을 향상시킬 수 있었다”는 것이 신세계건설의 설명이다.

이 밖에도 신세계건설 관계자는 Destiny EP에서 새로운 기능으로 구축된 게시판, CoP, 일정 등의 부가기능들을 통해 사용자들간의 온/오프라인 협업을 강화시켜 업무처리의 효율성 증대 및 비용절감 등의 효과도 거둘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신세계건설은 기업포탈시스템을 도입하여 초일류 기업으로 거듭나기 위한 디딤돌을 만들었으며, 앞으로 기업포탈을 보다 높은 수준에서 활용하여 효율적인 기업포탈시스템이 되도록 계속 발전시켜 나갈 방침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