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문서중앙화 Stories

신입사원의 조기 퇴직을 막을 수 없다면, 클라우디움으로 중소기업 인력난 극복하기!

신입사원의 조기 퇴직을 막을 수 없다면,

문서중앙화 클라우디움으로 중소기업 인력난 극복하기!

 

실업자가 넘쳐나고 일자리가 없다고 아우성인데 중소기업 현장에는 여전히 인력이 부족합니다. 힘들게 채용을 해서 교육을 시켜놓으면 1년이 안되어 퇴사하는 경우도 빈번하게 일어나죠.  

 

 

출처: flickr by GerryLand

 

 

한국경영자총협회가 2013 11 전국에 있는 355개의 기업들을 대상으로 ‘2013 신입사원 교육훈련 수습사원 인력 현황조사 결과에서 입사한 대졸 이상의 신입사원들 1년안에 회사를 퇴사한 신입사원 비율이 23.6% 된다고 합니다.

 

 중소기업의 1년 내 조기 퇴직률 30.6%

1년 후 남아있는 인원 44.3%”

 

특히, 중소기업의 조기 퇴직률이 심각한데요. 대기업의 입사 포기율과 조기 퇴직률은 각각 6.2%, 8.6%뿐이었지만 중소기업의 경우 입사 포기율과 조기 퇴직률이 각각 25%, 30.6% 대기업과 비교했을 3배가 훨씬 넘는 수치를 보였습니다.   

 

신입사원의 조기 퇴사 발생 시기는 ‘현업 배치 이전’(43.2%) ‘현업 배치 이후 본격적인 능력 발휘구간’(37.0%) 입사 초반에 집중됐습니다. 기업들의 교육·훈련에 소요되는 기간(18.3개월: 대기업 23.1개월-중소기업 13.9개월) 감안하면 조기 퇴사자 100 80명은 입사 2 전에 퇴사하는 셈이지요.  이는 조기 퇴사자의 80.2% 교육에 따른 시간과 비용 부담이 매몰되는 시점에 퇴사한다는 것을 뜻합니다.

 

 

 

출처: MBC 무한도전의 "무한상사 "

 

하루 빨리 사람의 몫을 해주었으면 하고 열심히 비용과 시간을 들여 일을 가르쳐놨더니 2년도 돼서 그만두는 비율이 높으면 만큼 조직의 불연속을 초래하고 코스트를 만들어 내는 원인이 되지요. 거기에 더해서 잠시 있던 직장의 중요한 핵심 문서나 기밀자료까지 유출해 간다면 이거야 말로 매우 곤란한 상황이 아닐 없습니다.

 

 

신입사원들의 조기 퇴직을 막을 수 없다면,

반복적으로 투자되는 교육비를 Save 할 수 있는 방법을 찾고 계신다면,

우리 회사만의 문서중앙화 클라우드 서버 클라우디움은 어떠세요?

 

클라우디움 기업용 문서중앙화 클라우드 서버입니다. 직원들이 불편하지 않게 업무 발생하는 문서들을 클라우드 서버로 쉽게 등록하고, 스마트폰, 태블릿 PC 언제 어디서나 필요한 자료를 확인할 있게 해주죠.

 

사내 모든 문서가 클라우디움한곳에 모두 저장되어있기 때문에 신입사원이 입사해도, 담당자가 퇴사해도 인수인계에 대해 전혀 걱정할 필요가 없습니다. , 시간과 공간, 담당자에 상관없이 업무 연속성을 유지할 있는 것이지요.   

 

, 개인 PC 문서를 저장할 없고 자신이 작성한 문서라 하더라도 승인을 얻어야만 외부로 전달할 있으며 일부 극비 문서의 경우에는 문서를 작성한 직원도 해당 문서를 확인할 없습니다. 이렇게 클라우디움 문서가 외부로 새어나갈 있는 가능성을 사전에 원천적으로 차단할 있습니다.

 

출처: flickr by OTA Photos

 

효율적인 문서관리는 업무 효율뿐만 아니라 비용절감에도 많은 도움이 있습니다. 직원들의 잦은 이직으로 발생되는 핵심문서의 유실과 유출, 신규채용에 따른 교육비 부담을 절감하고 싶으시다면 클라우디움 어떠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