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문서중앙화 Stories

중소기업의 고민, 핵심 기술 유출 안전하게 막는 방법?

요 근래 뉴스나 기사에 심심치 않게 보이는 단어가 있습니다📰.

 

디지털 전환
: 디지털 기술을 사회 전반에 적용하여
전통적인 사회구조를 혁신시키는 것

출처: 한국정보통신기술협회-정보통신용어 사전

 

 

디지털 전환이란, 변화하는 비즈니스 환경과 시장 요구를 충족하기 위해 디지털 기술로 기존의 비즈니스 프로세스, 문화 등을 개선하거나 새롭게 창출하는 과정입니다. 간단하게 말하자면, 기존 비즈니스에 디지털 기술💻을 접목시켜 업무의 효율을 높이고 생산성을 향상시키고자 함이 디지털 전환의 주 목적이죠.

이전부터 디지털 기술은 비즈니스에 도입되고 있었으나 코로나19로 인해 그 속도가 더해졌습니다.

사무실이 아닌 곳에서🏠, 모이지 않더라도👨‍👩‍👧‍👧, 업무를 할 수 있도록 클라우드 서비스나 협업툴을 찾는 기업들이 늘어났었죠.

 

그런데 서비스를 도입하는 것뿐만 아니라 이를 운용하고 관리할 수 있는 전문 인력 역시 필요합니다.

작년에 한국산업기술진흥협회에서 발표한 조사 결과, 절반에 가까운 중소기업들이 디지털 전환을 추진하고 있지만

디지털 역량 및 인력이 부족해 디지털 전환을 추진하지 못하는 회사가 52.8%나 된다고 합니다.

(출처: https://www.fnnews.com/news/202107281719570043)

 

디지털 전환 추진 기업 47.1%… 중기는 전담인력 부족

[파이낸셜뉴스] 코로나19 사태가 장기화되고 기업 경영환경의 불확실성이 커지고 있는 가운데 절반에 육박하는 기업들이 디지털전환(DT)을 추진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DT 추진 기업이 지난

www.fnnews.com

 

또한 비즈니스에 디지털이 접목되면서 덩달아 중요해진 부분이 있습니다.

바로 사이버 보안입니다!👾

 

요즘 한국 기업만 노리는 귀신 랜섬웨어가 등장하면서 많은 기업들이 두려움에 떨고 있죠.

다른 랜섬웨어들에 비해 더 짧은 기간 안에 기업 시스템을 장악하여

내부 기밀 사항뿐만 아니라 임직원 개인 정보까지 탈취하여 금전 요구도 한다고 합니다👿.

 

시간이 지날수록 디지털과 멀어지려야 멀어질 수 없을 것 같은데

IT 담당 인력을 새로 뽑자니 인력난에... 자금난에...

많은 중소기업들이 입 모아 말하는 부분!

 

 

" 디지털 전환이 필요한 건 알겠는데 새로운 직원을 뽑을 역량까진 없어요😥 "

 

바로 여기, 여러분의 고민을 해결할 수 있는 방법이 있습니다

 

1) IT 전담 인력이 없어도 사용할 수 있고

2) 랜섬웨어 방지부터 간편한 문서 보안 설정까지 한 번에 해결할 수 있는 솔루션!

 

" 사이버다임 문서중앙화! "

지금부터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문서중앙화가 뭔가요?"

 

문서중앙화는
개인 로컬PC가 아닌

생산되는 업무문서를 중앙서버에
안전하게 저장하는 솔루션입니다.

중앙 서버에 모든 업무 문서를 저장해 보안 관리가 아주 편리해지는 솔루션입니다!

 

 

◾ 문서중앙화가 있다면? 🔒문서 보안 설정도 간편하게!

 

대부분의 중소기업들은 문서를 저장할 때 개인 PC에 저장하거나 윈도우의 공유 폴더에 저장하고 있었을 겁니다. 그러면 타부서원이 우리 팀만 봐야 되는 자료를 열람할 수도 있죠. 게다가 누가 문서를 봤는지도 확인 불가합니다. (👁‍🗨다른 부서 자료를 한번 슬쩍 봐볼까...?)

 

 

하지만 문서중앙화 솔루션이 있다면 그런 걱정은 끝!💨

사이버다임의 문서중앙화 솔루션은 폴더와 문서에 접근할 수 있는 권한을 사용자/부서/직급/IP별로 세분화하여 설정 가능합니다. 그리고 해당 폴더에서 문서의 이름만 볼 수 있는 목록보기, 읽기, 수정, 삭제, 문서에 대한 모든 권한을 갖는 단계까지 행동에 대한 범위도 세분화해 보안을 보다 꼼꼼하게 설정할 수 있겠죠?

 

게다가 문서를 생성한 사람, 조회한 사람, 수정한 사람 등 문서에 관한 이력을 확인할 수 있기에 '누가 이 문서를 열어본 거지?'라는 걱정은 이력 조회로 말끔히 해결할 수 있습니다.

 

"권한 설정 말고 문서 보안 관련된 다른 기능은 없나요?"

당연히 있습니다! 접근 권한 설정 외에도 문서를 외부로 보내기 전에 승인을 받고 보내도록 확인 절차를 거치게 하는 외부 반출 승인 프로세스 설정👌, 화면 캡처 및 인쇄가 불가❌하도록 보안 정책 설정, 응용프로그램의 서버 접근 가능 여부💻, 웹브라우저 첨부 가능 여부 설정🌍등등 아주 다양한 문서보안 기능들이 솔루션 안에 담겨있습니다.

 


◾ 문서중앙화가 있다면? 🔗무단 유출 되는 정보 없이 안전한 파일 공유!

여러분들 회사는 업무할 때 어떻게 파일 공유하시나요?💾

카*오톡 같은 채팅방에 1) 파일 원본을 올리거나 2) 공유 폴더 속 파일이 저장된 위치를 텍스트 복사해서 알려주는 방식으로 공유 해오셨을 겁니다. 채팅방에서 공유하는 파일이 많아질 수 록 채팅방의 용량은 차고.. 과도한 용량 때문에 채팅방을 한번 초기화시켜야 하면 그동안의 파일은 사라지죠. 심지어 외부에 중요 파일을 공유해야 할 때면, 파일을 첨부하면서 보안에 대한 걱정 안 해보신 분 없을 겁니다.

하지만 문서중앙화 솔루션이 있다면! 파일 원본을 그대로 전달하는 것이 아니라 URL로 문서를 공유할 수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채팅방 용량에 대한 걱정도 덜고, 공유받은 파일을 찾아 채팅방과 로컬PC 탐색기에서 헤맬 일 도 없죠. 심지어 다운로드 횟수 그리고 URL을 통해 문서를 조회할 수 있는 기간을 설정해 공유할 수 있으니 외부 인력과도 안전하게 협업할 수 있습니다!👍

 


 

◾ 문서중앙화가 있다면? 👿랜섬웨어 걱정도 끝!

랜섬웨어의 횡포는 많은 기업들을 두려움에 떨게 합니다. 심지어 앞서 말씀드렸듯이 한국 기업들만 노리는 강력한 랜섬웨어까지 등장해서 두려움이 가중되었죠. 그동안 쌓아온 소중한 자료들과 고객 개인 정보들이 랜섬웨어에 의해 유출된다면..? 상상만으로도 아찔합니다😱. 이렇게 어마어마한 공포를 주는 랜섬웨어를 문서중앙화로 어떻게 막을 수 있느냐!

 

🧛‍♂️'블랙리스트'라는 단어! 들어보셨죠?

블랙리스트는 바람직하지 않은 트래픽을 차단하기 위해 사용하는 것으로 블랙리스트로 등록하면 등록된 IP나 프로그램은 접근할 수 없습니다.

그럼 🧚‍♂️'화이트리스트(White list)'는 무엇일까요?

화이트리스트는 블랙리스트와 반대로 접근 허용되는 대상의 목록을 말합니다. 문서중앙화는 사전에 승인된 프로세스만 접근할 수 있는 화이트리스트 방식을 사용하기에 악성코드, 랜섬웨어의 접근을 차단할 수 있습니다. 또한, 중앙 서버에 저장되어 있는 문서를 작업해야 하면 서버에서 바로 작업하는 것이 아니라 로컬 PC에 가상 보안 영역인 sandbox를 생성하여 작업하기에 안전하게 작업하실 수 있죠!

 


◾ 문서중앙화가 있다면? 👩‍💻전문 인력이 없더라도 사이버다임이 있습니다!

 

"문서중앙화 좋은 건 알겠는데... IT 전담 인력이 없어도 관리할 수 있나요?"

오늘 게시물의 핵심이죠. IT 전담 인력이 없으면 어떻게 관리하느냐!

사이버다임의 기술지원팀이 여러분을 도와드립니다!👏👏👏

문서중앙화 솔루션을 가장 잘 아는 사이버다임의 전문 인력이 여러분의 IT 담당자가 되어 드립니다. 설치, 기능 문의, 오류, 개선 요청 등 다양한 지원이 가능하니 사내 전담 인력이 없어도 걱정하지 마세요!

그리고 동종 업계 최초로 고객 만족도 향상을 위해 매달 해피콜📩이라는 서비스 만족도 조사를 진행하며 고객의 목소리에도 항상 귀 기울이고 있습니다.

또한 솔루션 도입 시, 3가지 형태 중 필요한 형태로 선택할 수 있습니다.

커스터마이징을 원하시면 ECM, 하드웨어와 소프트웨어를 구매해서 소유 후 관리하길 원하신다면 구축형, 클라우드 서비스 형태인 과금형이 있는데요! 이중 과금형을 추천드립니다. 과금형은 사이버다임에서 하드웨어와 소프트웨어를 지원하고 데이터 센터 역시 설치 및 관리하여 사용자는 직접 제어 및 관리를 하지 않아도 되기 때문이죠!

 

 

 

👀 IT 전담인력 없이도 문서중앙화 솔루션을 도입한 고객사의 사례가 궁금하다면?

https://blog.naver.com/cyberdigm_/2226276505588

 

[고객사 인터뷰] "바이젠셀" 실험실 연구 데이터 유실, 유출 완벽 방지. IT 전문 인력 없이도 손쉽

안녕하세요! 오늘은 클라우디움을 사용하고 계시는 바이젠셀을 방문했습니다! 바이젠셀은 면역세포치료제 ...

blog.naver.com

 


IT 전담 인력이 없어도 사용할 수 있는 사이버다임 문서중앙화!

다양한 보안기능을 갖춰 보안 인력을 따로 두지 않아도 솔루션 도입만으로 회사 내 문서 보안 환경을 안전하게 구축할 수 있는데요.

보다 상세한 내용이 궁금하다, 혹은 도입 전 상담을 받아보고 싶다 하시면 아래 연락처로 문의하시길 바랍니다.

 

 

회사에 꼭 맞는 커스터마이징 문서중앙화가 필요하다면?

데스티니 ECM 📧 _marketing@cyberdigm.co.kr 📞 02-546-6990

구축형, 과금형 원하는 용량 인원만큼 구축하고 싶다면?

클라우디움 📧 cloudium@cyberdigm.co.kr 📞 02-546-48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