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with 사이버다임 활용사례

기존 PC에서 새 PC로 문서를 안전하게 전송하는 방법! (테이팩스, cloudium, 클라우디움, 문서중앙화, 사이버다임)

기존 PC에서 새 PC로 문서를 안전하게 전송하는 방법!

 

 

12월에 다이미가 만난 고객은 화성에 위치한 테이팩스입니다!

테이팩스는 94년에 설립된 전자 소재용 테이프와 포장용 테이프, 그리고 식품 포장용 랩으로 유명한 유니랩의 제조사이기도 합니다^^


오늘은 cloudium 고객사인 테이팩스의 담당자를 만나 cloudium을 어떻게 도입하게 되셨는지, 업무에 달라진 점은 무엇인지 듣고 왔습니다!

 

■ 남임규 부장이 꼼꼼히 따져 구축한 cloudium 문서중앙화!

- 테이팩스가 문서중앙화를 도입한 이유

 


당사는 컴퓨터를 구매하지 않고 렌탈해서 사용하고 있었어요. 그래서 2년에 한 번씩 컴퓨터 교체가 필요했죠. 컴퓨터를 교체할 때마다 이전 컴퓨터에 있는 데이터를 백업하고, 포맷하고.. 불필요하게 반복되는 작업이 발생했어요.


문서 관리를 위해 NAS를 사용하긴 했지만 일부 부서만 사용했고, 일반 사용자는 백업을 위해 개인 USB나 메일을 활용했습니다. 백업을 꼼꼼하게 한다 해도 실수로 누락되는 문서들이 있었고, 이렇게 사소하게 발생하는 문서 유실 사고를 예방하고자 문서중앙화 솔루션을 도입하게 되었습니다.


인터넷에 '클라우드'라는 키워드로 검색을 하니 cloudium 제품명이 눈에 띄더라고요! 솔루션 네이밍을 정말 잘하신 것 같아요!!(하하)

그렇게 cloudium을 처음 접하고, 타 솔루션도 같이 비교하다 적극적이고 열정적인! 영업대표를 보고 cloudium을 최종 선택하게 되었습니다.

 

■ 테이팩스의 업무 효율을 높여준 cloudium이 기능은?

- 자주 사용하거나 업무에 유용한 cloudium 기능

 


버전 관리가 너무 유용합니다. 실제 예를 들어 이야기하자면 당사는 매월 동일한 양식으로 월간 보고서를 작성하여 년 단위로 문서를 관리하고 있었습니다. cloudium 도입 전에는 매월 동일한 양식의 문서를 새롭게 생성하여 보고서를 작성하는 방식으로 업무를 했었다면 지금은

하나의 문서에서 매월 내용만 업데이트하면서 업무 보고서를 작성하고 있습니다.

cloudium에서는 알아서 버전 관리가 되니 문서를 여러 번 만들 필요도 없고, 연말 결산 시에는 하나의 문서로 모든 내용을 확인할 수 있으니 업무가 편리하죠.


그리고 내부 URL로 공유된 문서도 해당 문서를 수정하면 모든 사용자가 수정된 내용을 확인할 수 있는 것도 너무 좋습니다. 문서가 수정될 때마다 최신본을 공유하던 불편함이 말끔히 사라진 거죠!

 

■ 테이팩스, cloudium으로 이렇게 일해요!

- cloudium 도입 후 업무에 생긴 변화


먼저, cloudium을 도입하게 된 계기인 렌탈 컴퓨터 반납 시 발생하는 문서 유실이 완벽하게 사라졌습니다. 더불어 컴퓨터를 반납할 때마다 진행하는 번거로운 자료 백업도 이제는 전혀 하지 않고 있죠^^ 또한 누락된 파일은 없는지, 제대로 백업이 되었는지에 대한 걱정 없이 반납할 컴퓨터는 바로 포맷! 모든 업무 문서는 서버에 있으니 교체한 컴퓨터에서 cloudium 로그인하여 바로 업무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항상 컴퓨터 고장에 대한 불안감이 있었습니다. 아니나 다를까 연구소 부장님 컴퓨터가 갑자기 켜지 지 않는 사태가 발생했습니다. 전날 cloudium을 도입하고 연구소부터 자료를 모두 옮겨 놓았던 것이 신의 한 수!

문서 유실에 대한 걱정 없이 바로 컴퓨터를 교체하고 cloudium에 로그인하여 중단 없이 업무를 시작할 수 있었죠. 직원 모두가 'cloudium을 도입해서 다행이다'라고 말한 사건이었습니다. 이제 컴퓨터 고장으로 인한 문서 유실 걱정, 전혀 없습니다^^.


마지막으로 외근 직원의 업무도 크게 변화했습니다.

cloudium 도입 전, 외근 중에 갑자기 필요한 문서가 생기면 본사에 전화해서 자료 위치를 설명하기 바빴죠. 'OO 폴더 안에 ㅁㅁ 폴더에 들어가면 △△폴더 밑에 XX 자료가 있는데...' 문서 위치를 설명하는 것도 힘들고, 문서가 언제 전달되는지 기다리는 것도 일이었죠. 하지만! 지금은 언제 어디서든 cloudium에 로그인만 하면 문서를 확인할 수 있으니 외근 중에도 업무가 너무나 편리해졌습니다. 외부에서도 긴급하게 문서가 필요하다 싶으면 cloudium에 접속해 빠르게 찾으면 되니까요^^!


----


테이팩스에 안정성, 편리함을 넘어 업무 효율까지 높여준 cloudium!

너무 만족하며 사용하신다고 말해주신 고객 덕분에 다이미의 뿌듯함이 마구마구 상승한 인터뷰 현장이었습니다^^


테이팩스처럼 잦은 컴퓨터 백업과 포맷으로 문서 유실 걱정이 많으시다면, 다이미에게 연락 주세요!


cloudium 문의는 여기로 ▶ cloudium@cyberdigm.co.kr / 02-546-48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