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이터를 활용하는 디지털 시대에서 기업, 개인은 많은 정보를 생성하고 공유하고 있으며,
이렇게 생성된 문서들은 기업의 기술적 자산이나 매출 자료 등 중요한 정보를 담고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기업은 생성되는 모든 문서를 보관하고,
유출되지 않도록 관리해야 중요 정보가 포함된 기업 자산을 지킬 수 있습니다.
오늘은 문서 백업, 보안 솔루션이 기업에서 왜 필요한지 구체적인 사례로 자세히 정리해 보고,
안정적인 업무 환경 구축, 데이터 복구, 유출 차단이 가능한 문서중앙화 솔루션까지 소개해드리겠습니다.
문서 백업 보안 솔루션의 효과!
1️⃣ 안정적인 업무 환경 구축
솔루션을 통해 문서를 백업함으로써, 기업은 생성되는 모든 문서 자산을 한 곳에 보관하고 체계적으로 분류하여 관리할 수 있습니다.
2️⃣ 손실 데이터 복구로 비즈니스 리스크 감소, 신속한 업무 복귀
PC 포맷, 랜섬웨어 등 바이러스 감염으로 인한 데이터 손실 시에도 백업된 문서를 복구할 수 있기 때문에 유실 시 발생할 수 있는 비즈니스 리스크가 감소합니다. 데이터 복구를 통해 빠르게 업무에 복귀할 수 있습니다.
3️⃣ 정보 유출 원천 차단으로 문서 보호
보안 설정을 통해 문서가 유출되지 않도록 유출 경로를 차단하고, 문서 활용을 제어함으로써 문서를 보호할 수 있습니다.
4️⃣ 전문가를 통한 체계적인 보안 컨설팅과 문제 발생 시 빠른 대응
내부에 보안 인력이 없거나 부족해도 문서 보안에 특화된 전문가에게 체계적인 보안 컨설팅을 받을 수 있으며, 문제 발생 시 빠른 대응이 가능합니다.
하지만 이 모든 장점은 문서 백업과 문서 보안 기능이 완벽하게 갖춰진 솔루션을 구축해야 누릴 수 있습니다.
그렇다면 문서를 백업하고, 유출을 방지할 수 있는 안전한 업무 솔루션은 무엇일까요?
문서 백업과 보안에 필요한 모든 기능을 갖춘 "문서중앙화 솔루션"입니다.
✅ 안정적인 업무 환경 구축
- 데이터 수집 및 분류
문서중앙화 솔루션은 기업의 모든 업무 파일을 기업의 중앙 스토리지 한 곳에만 저장하는 솔루션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모든 문서는 기업이 정한 폴더 분류 체계에 따라 자동 수집되며, 파일에 포함된 정보를 구조화된 데이터로 저장하기 때문에 파일/폴더명, 본문 내용, 등록자, 관리 부서, 파일 형식 등 다양한 상세 검색 옵션을 통해 찾고 활용할 수 있습니다.
✅ 데이터 복구
- 데이터 기록 보관
문서중앙화는 문서의 생성부터 삭제까지 모든 이력을 버전별 파일로 저장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모든 문서는 언제든 사용자가 원하는 시점으로 복원할 수 있습니다. 고의나 실수로 인해 문서를 삭제해도 관리자만이 최종적으로 삭제할 수 있는 서버 내 휴지통으로 이동하기 때문에 삭제된 문서를 확인하고 영구적으로 삭제하거나 복구할 수 있습니다.
✅ 정보 유출 차단
- 계정 관리 및 문서 접근 통제
문서중앙화는 사용자별로 계정을 만들어 서버의 문서를 활용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부서 또는 사용자별로 폴더/문서에 대한 접근 권한을 설정하여 통제할 수 있습니다.
- 출력물 보안 · 매체 제어
모든 문서에 대해 인쇄 가능 여부를 설정해 출력물을 통한 유출을 방지할 수 있습니다. 또한 업무에 주로 활용되는 업무용 사이트와 개인 사이트를 분리해 매체별로 파일 첨부 가능 여부를 설정할 수 있습니다.
✅ 전문가를 통한 컨설팅, 빠른 대응
- 유지 보수 및 기술 지원
문서중앙화 도입 시 파트너가 아닌 사이버다임의 보안 전문가가 직접 상담하고, 기업 환경에 맞춰 문서중앙화를 구축합니다. 또한 유지 보수, 기술 지원 서비스를 통해 오류 발생 시 빠르게 대응하고, 안전한 환경에서 업무를 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지원합니다.
안정적인 업무 환경 구축, 데이터 복구, 유출 차단까지 가능한 문서중앙화 솔루션으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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