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문서중앙화 Stories

기업용 문서중앙화 클라우드, 클라우디움에 관한 진실 혹은 거짓

기업용 문서중앙화 클라우드,

클라우디움에 관한 진실 혹은 거짓

 

지난 9월, 기업용 문서중앙화 클라우드 서비스, 클라우디움이 세상에 첫 선을 보인 이후 정말 많은 분들이 관심을 가져주셨는데요, 그 중에서 여러분들이 가장 이해하기 어렵거나 궁금해 하셨던 몇 가지를 뽑아 깔끔하게 해결해드리는 시간을 가지려고 합니다.

 

자, 그럼 지금부터 시작해 볼까요?

 

 

클라우디움은 사용자가 300명 이상인 조직에도 적용할 수 있다? Yes

 

클라우디움은 사용자가 300명 이하인 조직에서 사용하기에 적합한 제품이지만, 추가되는 사용자에 대해서는 금액 추가를 통해 적용이 가능할 수도 있습니다(커스터마이징이 없다는 전제하에서..).

다만 클라우디움 100, 클라우디움 300 각 제품은 속도 등 업무에 지장을 주지 않는 최적의 성능으로 하드웨어와 소프트웨어를 구성하고 있기 때문에 가급적이면 권장 사용자 이내에서 사용하시는 편이 좋습니다.

권장 사용자 이상의 사용자가 시스템을 사용할 경우 속도 등 성능의 문제가 발생할 수도 있으니 이 경우에는 사이버다임의 'Destiny Central'을 고려해보세요.

 

Destiny Central은 클라우디움의 모태라고도 할 수 있는 사이버다임의 문서중앙화솔루션으로 연동 대상 시스템이 있거나 커스터마이징이 필요한, 그리고 대규모 사용자 조직에 적합한 제품입니다. 현재 제2 롯데월드타워 건설현장과 비츠로그룹, 이녹스 등에 적용되어 안정성과 성능이 검증되었으니 필요하시다면 주저하지 마시고 연락주세요. 관리해야 하는 문서의 종류, 사용자 수, 커스터마이징, 연동 등 상세한 상담을 통해 여러분 조직에 필요한 꼭 맞는 제품을 제안해 드리겠습니다!

 

클라우디움에 있는 문서는 누구나 볼 수 있다? No

 

클라우디움에는 조직의 모든 업무 결과물이 저장되어 있지만 아무나 문서를 조회하거나 수정할 수는 없습니다. 사용자별, 부서별로 권한설정이 가능할 뿐만 아니라 각 문서나 폴더마다 권한을 설정할 수 있기 때문에 보다 안전한 문서관리가 가능하답니다.퇴사를 일주일 앞둔 김부장이 회사에 외장하드를 가져온 이유편을 참고하시면 클라우디움의 보안 기능을 보다 상세하게 확인하실 수 있으니 참고해주세요~

 

클라우디움에 있는 모든 문서를 외부 업체에 메일로 보낼 수 있다? No

 

 

클라우디움을 적용한 조직에서는 승인 받은 문서만 외부 업체에 전달할 수 있습니다. 바로 클라우디움에서 제공하고 있는 ‘승인 프로세스’를 통해서인데요, 사용자가 승인을 요청했더라도 관리자가 보안 때문에 반려 한다면 해당 문서는 외부로 전달이 불가합니다.


또한 승인을 받은 경우에도 문서 자체를 첨부파일로 보내는 것이 아니라, 문서 고유마다 생성되는 URL 주소를 보내 조회 횟수나 기간을 제어할 수도 있고요.


승인 과정을 통해서 누가, 언제, 어떤 문서를 외부로 전달했는지를 세세하게 관리할 수 있기 때문에 개인 PC에서 개인 판단에 의해 업무 문서를 외부로 전달할 수 있는 환경보다 안전한 업무 환경을 확보할 수 있습니다.

 

클라우디움은 월 단위로 서비스 이용 금액을 내야 한다? No

 

 

클라우디움은 월 단위, 사용자수 단위 서비스가 아닙니다. 도입 초기 비용만 투자하시면 별도의 비용이 추가로 들지 않는다는 사실! 예를 들어 50명으로 구성된 기업에서 ‘클라우디움 100’을 도입하신다면 사용자가 100명이 될 때까지 추가로 내는 비용은 없다는 거죠~


도입 후 1년간은 무상 유지보수 서비스가 제공되고, 무상 유지보수 기간 종료 후 저렴한 유지보수 비용만 지불해주시면 문제 발생 시 신속한 지원부터 PC 운영체제나 office 등 응용 프로그램의 새로운 버전에 대한 업데이트까지 모두 제공해드립니다. 자세한 금액 및 사양, 지원 내용을 원하신다면 클라우디움 전용 번호(02-546-4850)로 문의 해주세요.

 

클라우디움은 캐드 파일 관리가 가능하다? Yes

 

 

아직도 클라우디움이 워드나 엑셀, 한글 파일 등만 관리할 수 있다고 알고 계시다면, 이제 캐드 파일도 가능하다는 사실을 꼭 기억해주세요. 지난 번설계사무소에서 사용하는 문서중앙화시스템’을 통해 상세하게 설명해드렸는데요, 노하우와 설계 기술 등이 총 망라되어 있는 설계 도면이 유출, 유실된 다면 조직 전체에 큰 피해를 줄 수도 있기 때문에 보다 체계적인 관리가 필요하답니다. 클라우디움에서 설계 도면 등 캐드 파일을 관리한다면 각종 보안 위협을 차단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버전 관리를 통해 업무 효율성을 한층 향상시킬 수 있습니다. 


AutoCad부터 AutoCad LT, Cadian, Solidworks, Catia, Microstation 등 다양한 종류의 캐드 파일을 지원하는, 완성도 높은 클라우디움이 여러분을 기다리고 있으니 언제든지 연락해주세요.

 

클라우디움은 그룹웨어 등 타 업무 시스템과 연동이 가능하다? No


클라우디움은 설치 즉시 사용 가능한 하드웨어 및 소프트웨어 일체형 패키지 제품입니다. 따라서 그룹웨어, ERP 등 사용하고 계신 업무 시스템과의 연동은 어려우며, 꼭 연동이 필요하신 경우에는 앞서 말씀 드린 바와 같이 사이버다임의 ‘Destiny Central’ 제품을 적용해주세요. Destiny Central은 DRM, 메일시스템, 결재시스템, ERP, 포탈, 검색엔진 등 다양한 업무시스템 및 3party 제품과의 연동 경험을 보유하고 있기 때문에 검증된 기술력을 기반으로 신속하고 정확한 연동이 가능하답니다.

 

*****************************************************************************************************

 

지금까지 간단하게 알아본 클라우디움에 관한 몇 가지 사실, 어떠셨나요? 많이 문의해주셨던 몇 가지를 뽑았기 때문에 이 밖에도 궁금하신 사항들이 많으실 거라 생각합니다.
궁금하신 분들은 주저하지 마시고 언제든지 클라우디움 전용 메일(cloudium@cyberdigm.co.kr)로 문의해주세요. 여러분의 궁금증을 신속하게 해결해드리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