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이버다이머 일상大공개

사이버다임 솔루션을 책임지는 사람들 :: 사이버다임의 신입 개발자 인터뷰(사이버다임, 연구소 개발자, 개발자 채용, 사이버다임 채용)

안녕하세요!

오늘은 사이버다임의 솔루션을 책임질 신입 개발자분들의 인터뷰를 가져왔습니다!

SW개발이라는 직무를 선택한 이유와 노력!

어떻게 사이버다임에 함께 할 수 있었는지 같이 확인해보실까요? (오늘은 특별하게 개발 비전공자의 사이버다임 입사기가 소개됩니다! )

사이버다임은 어떻게 입사하게 되었는지, 사이버다임의 솔루션 개발자는 어떤 일을 하는지 진솔한 인터뷰를 시작하겠습니다!!



사이버다임의 개발 1 팀

최수인 사원, 한지수 사원을 소개합니다!


오늘 인터뷰에 응해주신 두 분은 올해 초 입사하신 신입사원 동기 분들이신데요!

사이버다임의 개발 교육을 받으시고 업무에 바쁜 나날을 보내고 계신 두 분!

어떻게 개발자가 되려고 마음을 먹고 사이버다임에 입사하게 되셨는지 궁금증을 해소해 보겠습니다.


카페테리아에서 함께 찰칵!

Q. 사원님에 대해 소개해 주세요!

최수인: 안녕하세요. 개발 1팀 최수인입니다. 2월 말에 입사하여 4개월 차에 접어든 신입사원입니다.

한지수: 안녕하세요. 개발 1팀 한지수입니다. 수인씨와는 입사 동기입니다. 한 분이 더 계신데 외근을 나가셨어요! 같이 인터뷰 하지 못해 아쉽습니다~

Q. 어떻게 개발자를 꿈꾸게 되셨나요?

최수인: 사실 저는 개발자라는 직업을 선택하게 된 지 아직 1년이 안 된것 같습니다! 이전에는 개발과 관련 없는 직무로 업무를 하다가

재 취업을 위한 관련 교육을 시작으로 개발에 대한 재미를 느끼게 되었고, 개발자라는 직업을 선택하게 되었습니다.

한지수: 저는 구체적인 진로를 결정한 것은 고등학교 시절이었는데, 관심이나 흥미가 있는 직업을 선택하는 것이 좋을 것 같아 평소 관심을 가지고 있던 컴퓨터 관련 분야의 직업을 찾아보았습니다. 그중 개발자라는 직업이 가장 관심이 생겨 진로를 정하게 되었습니다.

 
 

사이버다임 회의실에서 진지한 대화중이시네요~!

Q. 사이버다임에 입사하게 된 이유는?

최수인: 국가에서 지원해 주는 직무 교육인 취업성공패키지를 통해 학원에서 프로그래밍을 배웠고, SW개발에 재미를 느끼게 되었습니다. 팀 프로젝트를 통해 성실히 프로젝트를 완료하였고, 사이버다임은 학원의 연계 회사로 인터뷰를 진행할 수 있어 그 결과 사이버다임의 개발자로 함께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한지수: 대학교 4학년 1학기 때 웹 개발자로의 진로를 정해 4학년 2학기부터는 학원을 다니며 관련 기술들을 배웠습니다.

이후 취업 준비 시기 때 공고를 보고 회사들을 알아보면서 사이버다임을 알게 되었고, 회사 규모도 크고 대형 고객사와 함께 일하는 부분이 매력적으로 느껴져 지원하게 되었습니다.

Q. 사이버다임이 좋은 점을 소개해 주세요!

최수인: 사이버다임은 체계적인 신입교육으로 실무에 적응 할 수 있도록 신입교육을 5주간 진행합니다.

교육은 연구소, 개발팀으로 나눠 체계적으로 진행됩니다. 학원에서 배웠던 내용 이외에 실무에서 사용하는 실제 코드를 활용하여 신입동기분들과 프로젝트를 진행 하는 부분이 신입 개발자에게 좋은 부분인것 같습니다!

한지수: 사이버다임은 유연한 분위기가 제일 좋은 것 같습니다. 선배분들께서 질문에 대한 답변을 모두 상세하게 알려주시고 부족한 부분이 있을 때 많은 도움을 주시는 것이 사이버다임의 장점입니다!

업무에 집중하시는 한지수 사원님의 모습이네요!

Q. 업무를 하면서 어려운 점은 없었나요?

최수인: 학원에서 배웠던 부분은 기초적인 부분이었다는 것을 실무에서 복잡한 코드를 보면서 다시 알게 되었습니다.코드가 복잡하고 어려운 부분이 있지만 신입사원 교육으로 모르는 부분을 교육으로 알려주시고, 이슈가 있을 때마다 선배 분들이 친절하게 알려 주셔서 큰 어려움은 없습니다.

한지수: 네, 저도 수인씨와 같은 의견입니다. 사실 학교와 학원에서 교육받은 내용들은 복잡하다는 느낌을 받지 않았는데, 실무에서의 소스들은 규모가 크고 복잡한 내용이 있어 처음에 어렵게 느껴졌습니다.지만 회사 교육을 통해서 복잡한 내용도 차근차근 알아 갈 수 있었고 선배님들이 다들 잘 알려주셔서 어려운 부분은 없습니다!

업무에 집중하시는 최수인 사원님! 타자가 정말 빠르시네요!!

Q. 일을 하면서 가장 기억에 남는 에피소드가 있다면?

최수인: 아직 신입사원이기 때문에 특별한 에피소드는 없지만, 앞으로 많은 고객사를 담당하여 기억에 남는 에피소드를 만들고 싶네요!

다음 인터뷰까지 많은 내용을 모아두도록 하겠습니다~!

한지수: 신입사원 교육 과제중 어려운 부분이 있어 헤맸던 경험이 있었는데 사실 간단한 값 하나만 변경하면 되는 부분이었습니다!

문제를 해결하기위해 기능까지 직접 만들었는데 이미 제품이 가지고 있는 기능이었죠! 그때는 허무한 기분을 많이 느꼈지만 지금와서 생각해보면

사이버다임의 제품 기능을 더욱 잘 숙지하게 됐던 경험이었습니다.

Q. 앞으로 꿈꾸는 나의 모습은?

최수인: 현재 최선을 다하면 미래 모습은 그 결과로 만들어진다고 생각합니다.

앞으로도 미래의 나를 위해 현재에 최선을 다하려고 합니다^_^!

한지수: 사이버다임의 선배 개발자 분들처럼 후배들에게 도움을 줄 수 있는, 겸손한 개발자가 되고 싶습니다!

 

앞으로의 다짐을 사이버다임 로고 앞에서 해봅니다! 개발자분들 화이팅!


각자 다른 개성을 가진 사이버다임의 신입 개발자 두 분의 인터뷰를 마쳤습니다~

신입 개발자로서 교육을 마치고 앞으로 다양한 경험을 통해 개발자로서의 커리어를 쌓으실 두 분을 응원해드리고 싶습니다^^!!

다음번에는 신입 개발자가 아닌 많은 경력이 쌓인 개발자로 두 분을 다시 모시고 싶네요! 다양한 에피소드가 나올 것 같습니다!

사이버다임의 일상 대공개!

더 궁금하신 부분이 있으시면 댓글로 물어봐 주세요^_^! 친절하게 알려드리겠습니다~!

블로 글을 끝까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