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이버다이머 일상大공개

사이버다임 솔루션을 책임지는 사람들 :: 사이버다임 클라우디움 운영팀 인터뷰(사이버다임, 사이버다임 채용, IT 솔루션 운영)

안녕하세요!

오늘은 항상 클라우디움 팀에서 고객의 원활한 솔루션 사용을 지원해주시는 클라우디움 운영팀 팀장님이신

임정호 팀장님과 인터뷰 해보려 합니다.

클라우디움 고객사 적용 기술지원, 서버유지관리등 다양한 분야에서 클라우디움 운영을 담당하시는 팀장님을 만나보며

클라우디움 팀의 올해 계획과 실제 팀에서 중요하게 생각하는 인재상은 어떤 부분이 있는지 알아보겠습니다^_^!

Q. 안녕하세요. 임정호 팀장님! 팀장님에 대해 소개해 주실 수 있으신가요?

안녕하세요. 저는 클라우드 운영팀 팀장 임정호입니다.

 

Q. 운영팀에서 어떤 업무를 담당하고 계시나요?

클라우드 운영팀은 중소기업용 문서중앙화 솔루션 클라우디움을 고객사에 공급하고 잘 사용할 수 있도록 서버 유지관리 및 기술 지원 서포트를 하고 있습니다. 저는 팀에서 납품과 기술 지원이 원활하게 진행되도록 전체적인 부분을 관리하는 역할을 수행하고 있습니다.

 

Q. 팀장님으로서 클라우디움 운영팀 자랑 한번 부탁드려요!

팀이 만들어진 후부터 줄 곳 연평균 30% 이상씩 고속 성장을 해왔으며 아직도 성장세가 꺾일 줄 모르는 팀입니다.

개인의 책임보다는 안정적인 팀워크를 바탕으로 엔지니어의 역량을 발휘할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습니다.

언제나 바쁘지만

어제보다 나은 하루를 만들어 가는 팀원들이 멋있습니다.

-운영팀 팀원들에게 하고 싶은 한마디-

Q. 사이버다임에서 근무하시면서 기억에 남는 에피소드나 경험이 있다면?

클라우드 운영팀에서 처음으로 서버 장애가 발생했을 때인데 퇴근했던 팀원들이 하나 둘 합류해서

고객사 업무 개시 전까지 밤새워 서비스 복구를 했던 기억이 가장 생생합니다.

Q. 업무하시면서 가장 보람을 느끼는 순간은 어떤 순간이신가요?

언젠가 있을지 모르는 장애 대응을 위해 준비했던 서버 복구 프로세스가 실제 고객사에 서버 장애가 발생했을 때 정상적으로 가동되어

적시에 서비스 복구를 했을 때 엔지니어로써 보람을 느낍니다. 운영 업무의 특성상 고객사 서포트를 위해 휴가 중에도 업무를 지원하는 상황이 빈번했지만 지금은 모두의 노력으로 클라우디움 운영팀 팀원들은 업무 전화 없는 휴가를 가고 있습니다.

열심히 일한 팀원들에게 온전한 휴가를 보장해 줄 수 있다는 점이 팀장으로서 뿌듯했습니다.

Q. 2021년 새해 목표가 있으시다면?

올해 클라우디움 운영팀에서는 고객에게 더 신속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2가지 계획을 가지고 있습니다.

서버 직배송 프로세스를 통해 안전하게 하드웨어와 소프트웨어를 제공할 계획이며, 온라인 HELP 시스템을 구축해 문의를 기록하고 관리하여 고객이 문의한 대용에 대해 정확하고 체계적인 답변을 받으실 수 있도록 편의를 제공할 계획입니다.

Q. 마지막으로 클라우디움 운영팀으로 입사를 꿈꾸는 예비 사이버다이머들에게 조언 한마디 해주신다면?

엔지니어로서 실력과 태도, 성과 중 어떤 부분에 중점을 두고 실력을 키워야 할까요!^_^

클라우드 운영팀은 팀 프로세스를 기반한 업무 수행을 추구하기 때문에 당장의 개인 역량이 높은 신입 사원보다는

호기심과 열정, 성실함을 가진 태도 좋은 사람을 으뜸으로 생각합니다.

하지만 시스템 엔지니어로써 최소한의 능력은 기대하는데 리눅스 마스터 1급 정도의 수준을 갖췄다면 충분합니다.


오늘은 고객과 팀원 모두를 꼼꼼히 챙기시는 임정호 팀장님의 인터뷰를 진행해 보았습니다.

2021년에도 클라우디움팀의 성장을 응원합니다^_^!!

다이미는 다음에도 사이버다임 내부 소식을 들려드릴 수 있도록 준비하겠습니다!

많은 관심 부탁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