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이버다이머 일상大공개

사이버다임 솔루션을 책임지는 사람들 :: 영업대표 인터뷰(사이버다임 채용, 영업대표, IT 솔루션 영업)

안녕하세요. 다이미입니다.

사이버다임 솔루션을 책임지고 있는 사람들을 만나 인터뷰를 하고, 사이버다임의 생생한 이야기를 전해드리고 있는데요.

오늘의 주인공은 입사 7개월 차인 클라우드 사업팀의 이재민 과장님입니다.

사이버다임에서 제공하는 문서중앙화 제품은 Destiny ECMcloudium이 있는데요.

이재민 과장님은 cloudium 제품을 담당하는 클라우드 사업팀(영업대표)에서 근무하고 있습니다.

· Destiny ECM
서버 및 인프라 환경에 따른 맞춤화와 확장이 가능한 문서중앙화 솔루션
· cloudium
H/W, S/W 일체형과 클라우드 서비스 형태로 제공되어 쉽고 빠르게 도입할 수 있는 문서중앙화 솔루션

이재민 과장님의 입사 7개월 차 후기와 함께

영업대표가 직접 말하는 사이버다임 솔루션의 장점과 영업 노하우는 무엇인지, 자세히 보실까요?

Q. 안녕하세요! 간략한 자기소개 부탁드립니다.

안녕하세요. 사이버다임 입사 7개월 차, 클라우드 사업팀 이재민 과장이라고 합니다.

Q. 왜 사이버다임을 선택하셨나요?

원래 하드웨어와 소프트웨어에 관심이 많았습니다. 두 가지를 다 배우면서 일할 수 있는 곳을 찾고 있었는데, 마침 사이버다임이 눈에 띄었습니다. 문서중앙화 솔루션이라는 제품이 흥미로웠고, 이전 회사에 다닐 때도 사이버다임을 들어본 적이 있었기 때문에 망설이지 않고 지원했습니다. 저는 느낌대로 사는 스타일인데, 그냥 느낌이 좋았습니다.

입사 후 선택에 만족했습니다. 정말 많이 배웠습니다. 소프트웨어만 판매하는 것이 아니라 하드웨어도 같이 판매하다 보니 개인적으로 매우 재미있게 배우고 있습니다. 전문가가 되어가고 있다는 느낌이 들거든요.

Q. 클라우드 사업팀(영업대표)은 어떤 팀인가요? 주로 어떤 업무를 하고 있나요?

클라우드 사업팀은 회사의 최전방에서 고객을 가장 처음 만나, 고객과 관계를 맺고 매출의 출발점을 만들어내는 팀입니다. 고객에게 신뢰를 주기 위해 제품을 공부하고, 어떻게 소개할지 고민해서 고객사에게 제품을 소개하고 관계를 맺어나가는 일을 합니다. 고객은 수많은 물건들 중에 하나를 고를 때 가장 신뢰감이 가는 물건을 고릅니다. 특히나 보안은 더욱이 신뢰가 중요한 분야이기 때문에, 늘 물건을 파는 게 아닌 신뢰를 준다는 자세로 일하고 있습니다.

Q. 고객에게 신뢰를 주기 위한 과장님만의 영업 비결이 있다면 무엇인가요?

항상 일관성있게 최선을 다하는 마음가짐입니다. 저는 어떤 사람, 어떤 고객을 만다는 똑같이 대합니다. 기업 규모, 나이, 직급을 따지지 않고 모두를 중요하고, 높게 대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무엇을 물어보든 자세하고 친절하게 설명하죠.

또, 저는 모든 사람을 기회로 봅니다. '여기는 (도입)하지 않을 것 같다', '애매하다' 등의 이유를 대기 시작하면 점점 자기자신을 합리화하고 안 좋은 점만 보고, 결국에는 열심히 안 하려고 하게 되는 것 같아요. 그래서 필요와 쓸모를 판단하려 하지 않고 누구든, 어떤 태도를 보이든 최선을 다합니다. 그래서 고객사분들이 저를 신뢰하는 것 같습니다.

Q. 업무를 하면서 힘들거나, 어려운 점은 없으셨나요?

매사 어려웠습니다. 좀 알 거 같아서 자만하면 모르는 게 튀어나옵니다. 저희 제품의 특성 상 제품에 대해 잘 알지 못하면 고객에게 신뢰를 줄 수 없습니다. 고객이 원하는 것은 명확하기 때문에, 그 명확한 질문에 어물쩍대거나 잘 알지 못하면 고객은 저를 신뢰하지 않더라고요. 아는 것도 현장에 나가면 답변이 안 나올 때가 많습니다. 루틴한 업무들이야 익숙해지면 실수 없이 되겠지만, 제 본연의 업무인 영업은 끊임없이 제품에 대해서 공부하지 않으면 어려운 것 같습니다.

그래서 이 어려움을 극복하기 위해서 노력했고, 노력하고 있습니다. 남들이 한두 번 물어볼 때 저는 열 번, 백 번을 도전하고 계속 공부합니다. 처음엔 어렵기만 했는데, 점점 알아가니까 지금은 일하는 게 즐거울 때가 많아요.

Q. 사이버다임에 근무하면서 기억에 남는 프로젝트나 경험이 있다면 말씀해 주세요.

문서중앙화 솔루션을 소개하기 위해 영업대표로서 부산 전시회인 K-ICT WEEK in BUSAN에 참여했던 게 가장 기억에 남습니다. 직접 고객을 만나서, 먼저 관심을 가지는 사람부터 지나가던 사람에게까지 최선을 다해서 문서중앙화에 대해 설명했습니다. 고객분들의 질문에 답변하면서 저도 공부가 되어서 즐거웠습니다. 또, 같이 가셨던 타 부서 분들과 맛있는 것도 먹고, 바다도 보며 즐겁게 놀아서 업무가 아닌 여행 같았습니다.

Q. 사이버다임의 솔루션만의 강점은 무엇일까요?

문서중앙화 솔루션은 간단하게 '기업의 문서를, 기업이 소장하게 강제하는 솔루션'입니다. 기술 유출 사고는 끊임없이 발생하고 그 규모는 계속해서 커지고 있습니다. 하지만 아직도 국내의 대부분의 기업들은 기업 문서를 개인에게 맡겨 놓고 업무 하는 것이 실정입니다. 기술 유출 사고는 기업에 큰 손실을 가져옵니다. 문서중앙화 시스템은 기업 문서의 유출, 유실, 랜섬웨어 감염, 통합관리를 구조적으로 해결한 솔루션입니다. 로컬디스크로의 저장을 막고 회사 드라이브에 문서를 저장하는 구조를 가지고 있습니다. 타 문서 보안 솔루션에 비해 빠른 시간에 합리적인 비용으로 구축이 가능합니다.

이러한 사이버다임 문서중앙화 솔루션의 가장 큰 장점은 '안정성'입니다. 사이버다임은 축적된 노하우로 시스템의 안정성을 갖춘 것은 물론이고, 기술지원을 통해 사후관리에 대한 안정성을 갖추고 있습니다. 문서중앙화는 도입하는 것보다 사후관리가 훨씬 더 중요한 솔루션입니다. 오류 발생 시 회사의 모든 업무가 중단될 수도 있는 치명적인 위험을 가지고 있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기술지원을 위해 아낌없이 투자하고, 빠르게 대응할 수 있는 게 사이버다임 문서중앙화의 가장 큰 장점이라 할 수 있습니다.

Q. 앞으로 사이버다임에서 어떤 영업대표가 되고 싶으신가요?

저는 한결 같은 사람이 되고 싶습니다. 영업대표는 고객사에 첫인상을 심어주는 업무를 합니다. 고객 경험이 중요한 이 시대에 고객에게 주는 첫인상은 매우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그래서 저는 사내에서나 외부에서나 한결같이 바른 사람이 되려고 노력합니다. 어디에서나 한결 같은 사람이 되어야 고객이 저를 신뢰하고, 사이버다임을 선택할 것이라고 믿고 일하고 있습니다.

Q. 클라우드 사업팀에 합류하기를 희망하는 분들께 응원의 한마디를 전한다면?

저희 팀은 발표 잘하는 E성향의 사람을 좋아합니다. 긴장하지 말고 말 잘하는 모습 보여주면 충분합니다. 미래의 팀원님 기다리고 있습니다. 보고 싶어요.

Q. 마지막으로 하고 싶은 말이 있다면 말씀해 주세요.

충분히 즐겁게 일하고 있습니다. 앞으로도 즐겁게 일할 수 있었으면 좋겠습니다. 자만하지 않고 겸손한 자세로 열심히 일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오늘은 사이버다임의 얼굴, 클라우드 사업팀의 이재민 과장님을 만나보았습니다.

회사를 사랑하는 마음이 여기까지 느껴지는데요.

이재민 과장님 덕분에 '영업'이 무엇인지, 신뢰를 주기 위해서는 어떤 자세를 가지고 있어야 하는지 알게 되었습니다.

앞으로도 항상 즐겁게 일하는 모습 보여 주세요!

 


이미 1,000곳 이상의 기업들이 사이버다임을 이용하고 있습니다.

사이버다임과 함께 더 나은 업무 환경을 만들어 보세요!

✔️회사에 꼭 맞는 커스터마이징 문서중앙화가 필요하다면? 데스티니 ECM

✔️구축형, 과금형 원하는 용량 인원만큼 구축하고 싶다면? 클라우디움

📞 02-546-6990

💻 도입 문의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