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with 사이버다임 활용사례

그 누구에게 묻지 않아도 문서의 최종본을 확인할 수 있죠! (문서중앙화, 문서관리, 문서보안)

문서중앙화 적용 사례- (6) 롯데정보통신

 


"그 누구에게 묻지 않아도 문서의 최종본을 확인할 수 있죠!"



 


 롯데정보통신은 유통, 제조, 서비스, 건설, 화학, 제조, 금융 등 전 사업에 걸쳐서 IT 컨설팅, 개발, 운영 등 IT 효율성을 극대화 시키고 IT 고도화를 돕는 전문 IT 서비스 기업입니다.

1996년 창립 이래 체계적인 IT 서비스를 통해 고객사 정보화 수준을 향상시키며 비즈니스 가치를 극대화하고자 노력하고 있습니다.


 

 


  문서중앙화를 도입하게 된 계기가 있나요?

크게 두 가지 이유가 있었어요. 문서관리 측면과 문서보안 측면!


먼저, 문서관리 측면부터 설명해 드리면, 저희 회사가 20년 이상 운영이 되면서 쌓여있는 문서가 매우 많았죠. 그런데 옛날 문서를 찾고 싶어도 어디서 어떻게 찾아야 할지 막막했고 찾을 방법도 없었어요. 그래서 전자문서관리에 대한 니즈가 발생하게 되었습니다.

 

, 뉴스 보면 몇 년 전부터 문서 유출이나 내부 유출과 같은 사건 사고가 자주 발생하잖아요. 저희 롯데정보통신은 타 기업의 보안을 책임지는 담당 기업으로서 문서중앙화의 필요성을 강하게! 느끼게 되었습니다.


그래서 문서 유실과 유출을 방지하면서도 임직원들의 편리한 문서 활용이 가능한 사이버다임의 Destiny ECM을 도입하게 되었습니다.

 

 


  문서중앙화를 도입이전에는 문서 관리를 어떻게 하셨나요?


파일 서버를 사용했어요. 그리고 예전에는 전자문서보다도 종이 문서가 더 많았고요. 그런데 파일 서버는 관리가 잘 안 되더라고요. 특히 부서별로 사용하다 보니 부서별 문서 공유가 원활하지 않았고요.


▲ 이번 인터뷰는 카페에서 편안하게 진행되었어요.

 

   여러 회사 중 사이버다임을 선택한 결정적인 이유는 무엇인가요?


너무 작은 기업은 고려 대상에서 제외했습니다. 오류가 있어도 조치가 느릴 수 있다는 생각 때문이죠. 그리고 성능문제도 있고요. 너무 작은 기업보다는 오랜 연혁과 다양한 레퍼런스를 가지고 있는 사이버다임을 선택하게 되었습니다.


물론, 적극적으로 연락도 자주 해주시고 프로젝트 중간중간 진행 상황을 자주 체크해 주신 영업담당자에게도 만족했고요!


 

  ▲ 바쁜 일정 중에도 인터뷰에 응해주신 롯데정보통신 성시창 매니저님! 감사합니다.

 

 


  문서중앙화 시스템이 실제로 업무 환경에 도움을 줬던 부분이 있나요?


문서보안 측면이 많이 강화되었어요. 특히 임직원들의 문서에 대한 인식이 많이 바뀌었죠. 예전에는 업무 중 작성한 문서도 개인 소유라는 인식이 강했다면, 현재는 안전한 관리하에 공유되고 활용되어야 하는 회사 소유라는 개념이 많이 자리 잡은 것 같아요.


, 문서 이력이나 버전 관리를 통해 그 누구에게 묻지 않아도 문서의 최종본을 바로 확인할 수 있다는 점도 편리하네요. ^^

 


   문서중앙화 도입을 고려하는 기업에 조언하신다면?


레퍼런스를 꼭 살펴보세요. 오랫동안 문서관리 시스템에 관해 연구하고 고민한 회사인지 살펴보는 것이 중요합니다.

 

 


 

* 제품 문의: 사이버다임 솔루션영업본부 마케팅팀, _marketing@cyberdigm.co.kr

* 더 많은 Case Study 보시려면 http://www.cyberdigm.co.kr/을 클릭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