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with 사이버다임 활용사례

리소스는 절감하고 업무 효율은 높아져요! (문서관리, 문서보안, 문서중앙화)

 

리소스는 절감하고 업무 효율은 높아져요!

 

 

 중소기업 지원업무의 전문성과 효율성을 확보하고 중소기업에 대한 기술, 경영, 인력 등의 종합지원체계를 구축함으로써 중소기업의 경쟁력 제고를 위해 설립된 서울산업진흥원은 중소기업의자생력을 키우고 안정적인 경영여건을 조성하기 위하여 끊임없이 노력하고 있습니다.




 콘텐츠 관리 시스템 도입 필요성을 왜 느끼게 되었는지 궁금해요!

(서울산업진흥원 정혁 책임) 놓치는 문서 없이 모든 데이터를 효과적으로 관리하기 위해 도입하였습니다. 예를 들어, 보고하는 최종 데이터는 기획서 하나이지만 그 기획서를 만들기까지 조사한 데이터, 연구 자료 등 그 외 자료들이 정말 많잖아요.



 

 

 

 

 

 

봐요, 지금도 첨부할 이미지 한 장을 위해 수십 장의 사진을 찍으시는 것 같은데, 결국 한 장만 보고 되고 활용되잖아요!

 

이렇게 업무 프로세스 안에서 발생하는 문서는 굉장히 많은데, 또 버려지는 데이터도 굉장히 많아요. 최종 산출물 하나만을 관리하는 게 아니라 그 과정에서 나오는 모든 문서를 놓치지 않고 관리하고 싶었죠. 누적시키고 공유하면 그만큼 업무 효율이 높아지죠.




 혹시 실제 효과를 본 경우가 있으신가요?


한 장의 페이퍼 작업을 할 때도, 처음 일을 시작한 사람은 일주일을 썼다면, 그 다음 사람은 이미 만들어진 자료를 참고로 삼 일이면 해낼 수 있고, 그리고 그다음 사람은 하루면 가능할 수 있습니다.


이런 부분은 퇴사자가 발생하면 더 빛을 볼 수 있어요. 담당자가 퇴사하면 이전 스토리가 끊겨 버려서 업무를 다시 바닥부터 시작해야 하는데, 이전 자료를 유실 없이 확인할 수 있고 노하우를 공유한다면 금방 업무를 습득할 수 있죠.


 

 


인터뷰를 진행했던 SBA 본사 한 컷~



  수많은 업체 중 사이버다임을 선택한 이유도 궁금해요!


우선 필요한 시스템이 있으면, 그 시스템을 만드는 회사 중 1위 업체가 어디인지 찾아봅니다. 무엇보다 레퍼런스를 많이 가지고 있고 그 업계 1위라고 하면 믿을 수 있죠. 안정성에 대한 의심 없이 도입할 수 있었습니다.


너무 작은 업체는 시스템에 문제가 생겼을 때 개선이 어렵잖아요. 규모가 있고 오랜 시간 이 분야를 선도해 온 기업이라면 문제가 생겨도 빠르게 지원 가능하다는 점도 사이버다임을 선택하게 된 이유입니다.  



 

바쁘신 와중에 인터뷰에 참여해 주신 정보화 FT팀 감사합니다! (꾸벅)

 

더 많은 Case Study 보시려면 http://www.cyberdigm.co.kr/을 클릭해주세요. 

 

 

* 제품 문의: 사이버다임 솔루션영업본부 마케팅팀, _marketing@cyberdigm.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