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문서중앙화 Stories

문서중앙화, AWS 클라우드 기반으로 구축하세요!

오늘은 문서중앙화 시스템이 클라우드 스토리지에 올라간 이야기를 해볼 텐데요.

사이버다임의 문서중앙화는 별도의 서버를 구축해 관리하는 온프레미스와 클라우드 스토리지 두 가지 버전으로 구축이 가능합니다. 그중 아마존의 클라우드 서비스인 AWS 서버를 이용하는 문서중앙화 서비스를 이야기해 보려고 합니다.

최근에 전통적으로 사용되는 온 프레미스 형태의 문서중앙화에서 클라우드 스토리지로 전환되는 현상이 보이는데요.

어떤 이유가 있을지 궁금하지 않으세요?



Amazon Simple Storage Service(S3)는 AWS의 대표적인 오브젝트 스토리지 서비스입니다.

최근 사이버다임에서는 S3을 이용한 문서중앙화를 구축했는데요, 사이버다임에서 유일하게 시도한 방식입니다!

사이버다임의 문서중앙화는 네트워크 드라이브 방식을 사용하지 않고 가상 드라이브 방식을 사용하고 있어,

오브젝트 스토리지인 S3을 이용하도록 구성하는 것이 가능했죠.



블록 스토리지 / 파일시스템/ 오브젝트 스토리지

오브젝트 스토리지란?

여기에서 오브젝트 스토리지가 무엇인지 궁금하신 분들이 많으실 텐데요.

데이터에 메타 데이터를 부여하여, 컨테이너/버킷에 저장하고 필요한 데이터가 있을 경우

부여했던 메타데이터를 호출해 사용하는 스토리지를 말합니다.

이해하기 쉽도록 이유한다면, 발레파킹과 같이 차(데이터)를 어디에 어떻게 주차(스토리지 저장 공간) 해야 할지 고민하지 않아도 손쉽게 요청만 하면 빠르게 차(데이터)를 주차(저장) 하거나 꺼내 쓸 수 있는 것(액세스)이죠!

이건 정형화된 데이터뿐만 아니라 비정형 데이터의 저장, 사용에 많은 편의성을 가지고 있습니다.

문서중앙화를 클라우드 인프라로 구축해 사용하면 좋은 점은 어떤 것들이 있을까요?

- 많은 양의 콘텐츠를 효율적으로 관리할 수 있고, 데이터가 커져도 복잡해 지지 않습니다.

- 초기 서버 도입에 대한 부담을 낮출 수 잇다는 점입니다.

 



예를 들어 서버를 구축하는 것은 어느 정도 규모의 주차장을 짓는 것과 같습니다.

주차장이 꽉 차게 되면 새로운 주차장을 지어야 하는데 비용과 시간이 소요되고, 관리도 지속해 주어야 하죠.

하지만 클라우드 스토리지는 주차하는 곳이 주차장이 되니 공간의 제약이 없어

많은 양의 데이터를 저장하는 것에 대한 고민을 접을 수 있죠.

또 유형의 시설물이 없으니 설치 및 관리 비용에 대한 부담도 덜 수 있는 것이죠.

AWS 클라우드 스토리지를 이용해 문서중앙화를 도입한

기업을 한번 살펴볼까요?

예를 들어 설명드릴 A 그룹은 다양한 산업 군의 계열사를 보유한 국내 기업입니다.

여러 산업 군에서 생성되는 데이터를 효과적으로 중앙화하기 위해 AWS 클라우드 스토리지 선택하였는데요.



클라우드 스토리지를 이용함으로써 초기 도입 비용에 대한 부담을 줄이고,

유형의 서버를 구축하지 않으니 물리적인 오류로 인한 데이터 손실을 근본적으로 제거했죠.

또, 사용하기 쉬운 관리 시스템을 가진 S3로 기업이 원하는 요구 사항을 손쉽게 반영해 조직적인 액세스 제어가 가능하기 때문에

여러 산업 군에서 발생하는 데이터를 효과적으로 활용한 분석해 더 혁신적인 인사이트를 얻을 수 있는 환경을 만들었습니다.

이렇게 데이터의 종류와 양이 많아지고 비용의 부담이 커질수록

많은 클라우드와 데이터 센터 업체들은 점점 오브젝트 스토리지를 사용하는데요!

점차 기업에서도 다양한 데이터가 생성됨에 따라 오브젝트 스토리지를 이용한 문서중앙화가 각광받는 미래가 오지 않을까 싶습니다.

이렇게 오늘은 S3를 이용한 문서중앙화를 처음으로 선보였습니다!

사이버다임의 독보적 기술을 경험하고 싶으시다면 지금 문의하세요.

사이버다임의 제품이 궁금하시다면?

02-546-6990으로 연락 주세요!

https://www.cyberdigm.co.kr